[서비스문화]고객만족과 고객만족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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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고객만족에 대하여
1. 고객(Customer) 이란 무엇인가?
2. 고객만족의 의미
3.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4. 고객만족의 요건
5. 고객만족경영의 도입여건조성
6. 고객만족경영의 추진단계
7. 고객만족 경영의 실천
8. 고객만족의 가치
9. 고객만족의 활용
10. 고객만족 경영의 유의점

III . 최근의 고객만족 경향
1. 고객만족 경영의 최근동향
2. 고객만족도 조사
3. 2002년도 KCSI 특징 및 경향
4. KCSI 추이로 본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특징 및 경향

IV. 고객만족사례분석
1. CS 점검 요인
2. 고객만족 사례
1) 상품요인
2) 고객과의 접점
3) 기업이미지

본문내용
I. 서 론


"오늘 복장 너무 깨끗하네요", "화장 참 잘 어울려요" 삼성에버랜드 리조트 사업부 상품부 직원들은 매일 아침 조회 시작과 끝을 서로에 대한 칭찬으로 장식하고 손님으로 받은 칭찬 편지도 이 자리에서 공개한다. 삼성에버랜드는 서비스 기업일수록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야 고객 만족을 실천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사업부 별로 아침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신나고 톡톡 튀는 조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회사에 따르면 빌딩 매니지먼트 사업을 맡고 있는 엔지니어링 사업부의 경우 인사팀, 관리팀, 품질안전 팀 등 3개 팀이 월. 수. 금요일 아침마다 팀원 전체가 모여서 시끌벅적하게 서로 웃기기 대회를 펼친다. 팀원들이 돌아가면서 시중의 재미있는 이야기나 유머를 들려주고 액션까지 섞어 가면서 폭소를 유도한다. 리조트사업부 영업팀에서는 아침인사를 시작으로 스트레칭과 경락 건강체조, 에어로빅, 안마를 하며 근무자들의 쌓였던 피로를 풀어 주고, '쿵쿵따' '369' 등의 간단한 게임으로 아침 조회 분위기를 살린다. 게임에서 걸리면 사탕을 벌칙으로 내놓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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