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계량분석의 이론과 활용 자료의 기술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행정계량분석의 이론과활용
제 3장 자료의 기술 방법
수집된 자료를 기술하는 목적:
수집된 자료의 분포가 갖는 집중 경향을 파악하고 분포의 변이 정도를 측정하는 데 있다.
자료의 특성을 기술하는 방법
자료의 중심 경향을 나타내는 집중경향치,
자료의 분포 정도를 나타내는 분포도
자료의 좌우 상하 대칭 정도를 살표보는 비대칭도.
집중경향치에는 평균, 중위수, 최빈값,
분포도에는 범위, 사분위수, 표준편차, 분산
이 장에서는 자료의 특성을 밝히는 방법들에 대해 고찰하도록 한다
1. 평균
평균은 기하평균, 조화평균, 산술평균이 있으나, 사회과학에서는 산술평균을 많이 사용한다.
1) 평균 :각 관찰치들의 값을 모두 합한 후 그것을 사례 수로 나눈 값을 의미
P39 예제)3-1참조
2. 중위수
자료의 집중 경향을 측정하는 지표 중 하나인 중위수는 평균의 단점을 보완하는 장점이 있다.
1) 중위수의 의미
중위수 혹은 중앙치는 양적 자료을 크기 순서대로, 즉 오름차순으로 나열했을 때 중앙에 위치하는 값을 의미한다. P41 (예제:3-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모금마케팅 전략00
- 통계의 개념, 통계와 직업, 통계와 계량행정학, 통계와 무응답자료처리모형, 통계와 통계적연구조사방법, 통계와 통계프로그램(통계패키지) 분석
- [통계학][모집단][표본][변수][측정]통계학 정의, 통계학 종류, 통계학 활용 실태, 통계학 모집단, 통계학 표본, 통계학 변수, 통계학 측정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2018-2 공통]국제경영의 이해, 1. 교재를 참고하여 슘페터의 주요 이론에 관해 설명하시오. 2. 미국 트럼프 정부의 보호주의 무역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이 정책이 한국의 자동차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