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양식 품부 정식품 원료 사용과 고객의 기업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보양식품
<사례연구>
-부정식품원료사용과 고객의 기업이미지-
*
목 차
1. 사례 분석: 보양식품
2. 사례 토론: 우지파동
4. 대응방안
3. 이해관계자 분석
5. 결 론
Copyright ⓒ2005 KCCEA All rights reserved.
*
*
1
㈜보양식품
1960.3. 창업
*주요제품: 라면, 유제품, 장류, 스낵 등
1988. 총매출액 약2,500억원(종업원수 4,300여명)
*국내 라면시장의 선두주자- 한국 최초의 라면출시
(대한민국 시장 점유율 1위 대표라면)
→1989. 공업용 우지 파동으로 큰 타격
보양식품- 기업소개
Copyright ⓒ2005 KCCEA All rights reserved.
*
*
1
우지사용 계기
1980년 후반- 많은 경쟁자 출현, 해외진출추진
수익성증대방법- 값비싼 식용우지대신에 공업용우지 수입
(라면의 튀김기름으로 사용)
보양식품- 사건발단
사건의 핵심
우지파동이란? 89년 ‘라면을 공업용우지(牛脂:쇠기름)으로 튀긴다’
라는 익명의 투서를 접수
*식품위생법위반으로 구속 입건하여 영향을 준 사건
소맥분, 우지 등 원재료가격 상승 및 판매관리비 증대 부담
Copyright ⓒ2005 KCCEA All rights reserved.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씨리얼 전문점
  • 정 손익 계산서 단위 (만원)구분 (월)1234매출액1764142815121596매출원가378306324342매출총이익1386112211881254판매비와 관리비급여150150150150입차료230230230230감가상각비50505050광고비20010000630430430430영업이익지급이자잡손영업외비용당기순이익세금당기순이익756001574168673592001258462518758001374568677824001381174737추정매출액은 근처 유사상권의 평균 하루내점고객수인 200명을 기준으로 했다. 과대추정을 하지

  • [마케팅] 시리얼 점포 진출 분석
  • 정 손익 계산서 단위 (만원)구분 (월)1234매출액1764142815121596매출원가378306324342매출총이익1386112211881254판매비와 관리비급여150150150150입차료230230230230감가상각비50505050광고비20010000630430430430영업이익지급이자잡손영업외비용당기순이익세금당기순이익756001574168673592001258462518758001374568677824001381174737추정매출액은 근처 유사상권의 평균 하루내점고객수인 200명을 기준으로 했다. 과대추정을 하지

  • 라면시장의 블루오션
  • 정제, 산화방지제 등 화학 첨가물을 한꺼번에 먹도록 만들 어 인체에 치명적이며, 라면의 고열 처리된 탄수화물은 입자가 작고 성글어 소화흡수가 비정상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혈당치를 증가시키는 등 몸의 인슐린 분비 세포에 영향을 준 다고 한다. 이런 화학 첨가물을 줄임으로써 인체에 해로운 인스턴트식품으로 취급받는 라 면을 건강식으로 인식되도록 인체에 무해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등 건강위주로 탈바꿈해 야 한다.③ 업계의 표준 이상으

  • [건강보조식품, 건강식품] 건강보조식품의 유통, 건강보조식품의 개념과 건강보조식품의 종류, 보양약 및 건강보조식품시장의 전망에 관한 분석
  • 식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방문판매원 및 다단계판매원의 권유에 의해서 구입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된다. Ⅱ. 건강보조식품의 개념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기능성이 있다고 인정하는 식품을 말하며 그 이외는 ꡐ건강기능식품ꡑ이라고 할 수 없다.Ⅲ. 건강보조식품의 종류1. 보혈식품몸속의 혈액을 보족(補足)해 주는 식품이다. 그러므로 혈이 허

  • [마케팅] 국순당 막걸리를 기준으로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
  • 원료로 사용한 막걸리를 2009년 4월 출시하며 서울탁주에게는 잠재적 진입자에서 점점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바, 국순당 막걸리의 마케팅 전략은 우리의 관심을 끌어왔다.이에 우리는 막걸리 시장 자체의 분석과 국순당 막걸리의 놀라운 성장 속도에 대한 세밀한 마케팅 분석과 함께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던 기존 기업과 경쟁하는 국순당의 경쟁우위 분석과 향후 발전방안과 성장 가능성 등을 조사해보았다.2. 주제 선정배경200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