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씨리얼 전문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1 사업배경
1.2 회사현황
1.3 조직도
1.4 향후전망

2. 경쟁자분석 2.1 이삭
2.2 파리바게트
2.3 시리얼 시장 분석

3. 4P 3.1 Product
3.2 Price
3.3 Place
3.4 Promotion

4. STP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

5. SWOT 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
5.4 Threat

6. 재무분석 6.1. 점포계획과 소요자금
6.2 재무 분석 / 소요자금 추정표
6.3 자금 조달 계획
6.4 추정 손익 계산서
6.5 추정 대차대조표
6.6 추정 현금흐름표
6.7. 수익성 분석 및 경영 상태

7. 미래 계획

8. 결론

본문내용
2.3 시리얼 시장 분석
시리얼은 곡물로 만든 식사대용 식품.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영양이 품부하다는 장점에 힘입어 도시인들의 아침 식탁을 점령한지 20년이
넘었다. 시리얼의 이름은 로마 신화에 나오는 추수의 신 Ceres에서 나온 것으로 여러 가지 곡물을
가공한것에 우유 등을 붕어 먹을 수 잇게 만든것을 말한다.
1897년 미국 켈로그 형제가 처음개발한 시리얼은 정신병자 요양소환자들을 위한 환자식을 개발된
것으로, 그 이후에 밀보다 옥수수로 만든 것이 더 맛이 좋아 지금에 이르게 됐다.
시리얼은 식품 공정상 크게 특수 영양식품 중 식사대용식품으로 분류된다.
식품공전상의 식사대용식품은 ‘식품에 필요한 영양소를 t가감하여 정산인 또는 체중의 감소, 증가가
필요한 사람의 한 끼니를 대용할 수 있도록 분말, 액상, 페이스트상, 편상, 덩어리 등의 식용에 적합한
제형으로 제조, 가공한 것을 말한다. 라고 정의 되있다.
식사 대용식품은 다시 일상식사대용식품과 체중 조절용식품으로 분류되는데 시리얼은 이중
일상식사대용식품에 해당한다.
불과 20년 전 시리얼이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될 때만해도 시리얼을 아침 대용이라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어쩌다 호기심에 시리얼을 접하는 소비자도 식사대용이 아니라 간식으로 먹곤 했다.
농심켈로그와 동서식품(포스트)이 양분하고 있는 시리얼 시장은 1980년 말 연간 20억 원에 불과
했던데 반해 1990년대 후반부터 연평균 20%대의 고속성장을 거듭하여 지난해에는 1천5백억 원대에
이르고 있다.
시리얼 시장은 건강 중시층, 전통적 소비층, 간단하고 빠른 식사 요구층, 어린이등 크게 4영역으로 형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웰빙 커피숍 미팅 플레이스
  • 사업 전략1.포지셔닝 전략Position 1.소비자들에게 “커피 전문점 대신”이 될 수 있는 인식을 심어주어라!장점부각-식사 후, 커피나 케이크등 자칫 느끼하거나 달게 느껴질 수 있는 것들 대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고 살찔 위험이 낮다-건강 및 미용에 좋다->광고 등 홍보물에 이러한 점들을 지속적으로 강조단점해결-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먹거리들을 비싸게 받아들일 수 있는 부담감->양을 줄이는 대신에 가격을 낮추

  • [창업계획서] 이색카페
  • 씨리얼과 여러 스낵류를 통해 기본 주전부리를 다양화하고 리필 가능과 셀프 서비스로 먹고 싶은 만큼 다시 가져다 먹을 수 있게 할 것이다. 네 번째, 컵 크기를 크게 하여 양적으로 충족시킨다.다섯 번째로 맛과 시각의 즐거움을 극대화 하여 가장 기본적인 것을 잊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떼아트 등).▶ 카페를 이용하는 주된 요인은 무엇 일까?카페에 가는 이유에도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편하게 시간을 느끼며 이야기 할 수 있다.● 약속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사업가로서의 첫 걸음을 뗀 작품. 이 일을 시작하기 전, 그의 직업은 미국공인회계사였다. 누구나 부러워할, 되고 싶어 머리를 싸매고 공부를 해야만 하는 그런 직업을 가졌던 사람이 왜 느닷없이 창업을 한 것일까. 최종 연봉이 미화 9만5000달러였으니, 우리 돈으로 1억이 넘는 셈. 그런 거액의 연봉을 포기하고 돌연 그가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 전문점을 내겠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갈렸다. 무모한 시작이라고, 또 한편에서는 주사장다운 발상

  • [마케팅관리] 유기농산업의 마케팅분석 - 올가&구텐모르겐
  • 사업개발부 사업개발팀 대리VI. 부록팀플레이 일지3월 17일 수요일첫 모임. 프리챌에 커뮤니티 만듦. 3월 21일 일요일아파트 산업에 대한 주제를 선정. 박지영이 계획서 초안 작성.3월 23일 화요일계획서 수정 및 의견 교환3월 24일 수요일수업 중 주제가 바뀌어 긴급 대책 회의.3월 28일 일요일주제토의.3월 29일 월요일올가와 구텐모르겐의 비교분석으로 최종 주제 선정3월 30일 화요일계획서 작성에 대한 토의.4월 1일 목요일변경된 계획서 제

  • 서울우유 신제품 계획서
  • 전문점과 협업을 통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너지 효과 기대targeting 3c분석시장의 매력도경쟁의 정도자사와의 적합성건강에 좋은 제품을 선호하고, 비교적 높은 가격을지불 하고자 하는 스마슈머의 증가성장세를 보이는 매일유업의 (저지방& 고칼슘 ) 저지방 우유시장 신제품 출시로 인해 경쟁 심화자사의 건강식 우유는 경쟁사의 제품과 차별성을 두지 못함건강추구형시장의 매력도경쟁의 정도자사와의 적합성targeting 3c분석기준식사대체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