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catchup 전략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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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마켓 catch-up전략
“G를 잡자!! G를 잡자!! catch-up~♪”
목 차
1. e-market place, 누구야~!!
(e-market place란…)
2. 옥션, 조사하면 다 나와_!!
(옥션 분석)
3. G마켓이 나오신다. 길을 비켜라_!!
(G마켓 기업 분석 )
4. 옥션, 게 섰거라!!
(G마켓의 catch-up전략과 성공요인)
5. G마켓, 두렵지 않아!!
(G마켓의 미래)
1.e-market place, 누구야~?!
- e-market place란-
전자상거래의 정의
전자상거래의 형태
전자상거래의 발생배경
전자 상거래의 현황
1-1. 전자 상거래의 정의
전자 : 컴퓨터와 네트워크
+
상거래 :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
1-2.전자상거래의 발생 배경
컴퓨터의 보급
+
통신, 인터넷의 발명
1-3. 전자상거래의 형태
* 거래 주체에 따른 분류 *
C2C
:Consumer to Consumer
E-marketplace
예) G마켓, 옥션,
다음 온켓
B2C
:Business to Consumer
인터넷 쇼핑몰
예) e-교보문고, 인터파크, CJ몰
1-4. 전자상거래의 현재
<나도 분석가!>
인터넷 쇼핑몰 vs E-market place
* 구매 만족도 측면에서 *
만족
보통
불만족
인터넷 쇼핑몰
56.3
38.6
5.1
E-marketplace
49
44.1
6.9
참고문헌
참고 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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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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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신문
데일리코스메틱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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