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터넷쇼핑몰 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우크라이나 기본 정보

1.1. 경제 환경
1.2. 산업 환경
1.3. 우크라이나의 소비자 특성
1.4. 우크라이나의 유통현황

2. 우크라이나에 G마켓을?

2.1. 우크라이나 선정 이유
2.2. G마켓 컨설팅 이유

3. G마켓

3.1. 오픈마켓이란?
3.2. G마켓의 전략
3.2. G마켓의 배송

4. 우크라이나 인터넷쇼핑 시장 현황

4.1. 시장구조
4.2. 소비자 이용 현황
4.3. 일반적인 인터넷쇼핑 사이트에서의 구매-지불-배송-환불 절차
4.4. 문제점 및 시사점

5. U마켓 전략 제시

5.1. 배송전략
5.1.1. 택시를 이용한 대리택배영업 - 개인용 영업 택시 이용
5.2. 할인전략
5.2.1. 현금 결제 시 쿠폰 증정
5.3. 보안전략
5.3.1. 보안부분 아웃소싱
5.4. 홍보전략
5.5. 고객중심 경영전략
5.5.1. 편의점에 U마켓 존 설치


6. 부록

7. 참고문헌
본문내용

4. 우크라이나 인터넷쇼핑 시장 현황

2010년 현재 우크라이나의 인터넷 쇼핑 사이트 수는 6천개 정도로 추정되며, 전체 시장규모는 10억 달러 정도로 우크라이나 전체 소매시장 규모의 약 7.5%에 해당된다. 우크라이나의 IMF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쇼핑 시장은 성장추세에 있다. 2005년 1억 달러, 2006년 1억 7천 달러를 기록했고 2007년에는 판매량이 기존의 30%가 증가 했다. 우크라이나의 유력 인터넷쇼핑 사이트인 ‘Rozertka.us사’에 따르면 2010년 말 현재 우크라이나의 인터넷 쇼핑사이트 수는 2008년 말에 비해 2배정도 증가했다고 한다.

4.1. 시장 구조

보통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투자 금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짧게는 3~6개월부터 길게 큰 1년 반에서 2년이 걸리며 인터넷쇼핑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업체의 비율은 낮은 수준이다. 초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전화선을 개설하는 비용이 들어가며 상당한 규모의 사업일 경우 보통 홈페이지를 개설하는데 만 달러 정도가 소요되며, 배달 망을 조직, 콜 센터 설치, 창고 비용에도 투자가 필요하다. 초기 소규모 쇼핑몰의 수가 굉장히 많았다가 점점 대형 사이트 위주로 시장구조가 재편되고 있다. 그러한 과정에서 인터넷 쇼핑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수년 전만 해도 인터넷쇼핑 사이트들이 속도개선이나 검색순위에만 관심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소비자들을 끌기 위한 각종 마케팅과 판촉에 집중한다. 특히 자체적으로 창고를 운영하는 대형 인터넷쇼핑 사이트들은 광고와 프로모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4.2. 소비자 이용 현황

주요 타깃 층은 직접 마트를 방문할 시간이 없는 10대 청소년과 20대 회사원들이며, 주로 판매되는 제품으로는 음악CD나 영화DVD, 도서류, 전자기기 등이 있다. 현재 전체 인터넷쇼핑 사이트의 80% 정도가 전자제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며 소형 전자제품과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직접 맛을 보거나, 만져볼 필요가 없고, 제품 사이즈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제품들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 책, CD, DVD 등을 구매하는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 액은 100UAH(약 20USD)이고, 전자제품 구매 1인당 평균 구매 액은 500~60
참고문헌
7. 참고문헌

1) 김하민, KOTRA 우크라이나 인터넷 쇼핑 시장경쟁 보고서 (2010)

2) 김혜진, KOTRA 우크라이나 인터넷 쇼핑 시장 동향 보고서 (2008)

3) 국제전기통신연합 (ITU) 세계 인터넷 이용자 현황 보고서 (2010)

4) KOTRA편집부, 우크라이나(KOTRA 국가정보) (2008)

5) Oxford Business Group, The Report: Emerging Ukraine (2007)

6) 박철순․수만트라고샬,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21세기 북스 (2003)

7) 김광남, ‘전자 상거래의 확산과 서비스 산업의 변화’, 과학기술 정책 연구원 (2000)

8) 유진수, ‘전자 상거래 시장의 정책 이슈’, 숙명 여자 대학교 (2000)

9) 황윤정, ‘G마켓에서 10억 벌기’, 비비컴 (2006)

10) 이로사, ‘A Study on the Key Success Factor of On-line Open Market in Korea’,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08)
11) 김미희, ‘온라인 점포속성이 쇼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쇼핑스타일의 조절효과와 쇼핑몰 유형별 특성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12) 모영일, ‘인터넷 쇼핑몰 Made in China로 승부하라’, 정보문화사 (2008)

13) 스비트라나․본다르추크, ‘국가 이미지, 브랜드 이미지, 제품이미지가 가전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우크라이나를 중심으로’, 창원대학교 (2008)

14) 정형균, ‘우크라이나 安保政策의 體系論的 分析 : 軍事的 側面을 中心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1998)

15)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16) 주우크라이나 대사관 http://ukr.mofat.go.kr/

17) 우크라이나이야기 http://www.ukraine.com.n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하는 이외에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창출과 수출 진흥 등 경제적 공헌은 물론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환경자원의 보존, 사회, 문화적 공헌 등을 통해 현지사회와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총체적인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현지기업이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전략을 구사할 때,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전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지화경영은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방침, 부문별 중점시책, 자원(예산)배분 및 기타 관리활동을 의사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경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경영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등)을 가상적 현실 속에서 총동원하여 의사 결정하도록 함에 따라 이제까지 따로 떨어져 있던 것으로 보이던 지식들이 연결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실천적 감각을 갖게 되어, 사회에 진출 후 보다 빠른 적응력을 갖게 됩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경영회계학부 교과과정으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

  • [국제경제] 러시아 경제와 전자 상거래시장진출 방안모색
  • 진출전략PART22. 업체선정 및 투자방식 1. 국내 업계 2위의 오픈 마켓 시장 점유 - 러시아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오픈 마켓 시장을 제공해 보자2. 단독 회사 보다는 합작회사로 결정 - 기존 러시아 인터넷 쇼핑몰과 합작을 통해 빠른 현지화 전략 3. 합작회사에 대한 외국인 지분 제한 없으므로시장 정착 후 완전 인수를 통해 독자적 경영권확보가능*시장 진출전략PART 22. 투자지역결정특별경제구역 (Special Economic Zone)입주 기업에 대해 통합 사회세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경영자의 냉철한 판단과 적절한 조직이 요구된다. 보루네오의 경영진들은 국제적 경기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해 투자지역으로의 적절한 진입 시기를 놓치고 말았다. 또한 범세계적 통합과 지역별 대응의 요구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직구조의 개발과 우수한 경영능력이 필요하다.4. P&G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세계적인 생활용품전문회사는 P&G는 한국의 주방세제시장에 진입하면서 테스트마케팅 과정 없이 제품을 출시하는 우를 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