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과 ns홈쇼핑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hapter 09
현대홈쇼핑 & ns홈쇼핑
Contents
01_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02_ 현대홈쇼핑 조직구조
03_ NS홈쇼핑 조직구조
01_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홈쇼핑 시장 규모
홈쇼핑 시장 전망
홈쇼핑 시장 성장 가능성
1. 국내 홈쇼핑 시장 규모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홈쇼핑 5개사의 총 매출은 10조6839억 원
1995년 홈쇼핑 출범 후 16년 만에 처음으로 10조원 돌파
홈쇼핑 시장 규모도 15년 만에 190배 증가
제품 표준화의 장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제품의 현지화가 필요한 이유는 시장간의 차이 때문입니다.
왼쪽 사진은 알래스카지역, 오른쪽 사진은 동남아 지역의 사진인데요
두 지역은 기후, 온도 등 사용조건이 서로 다를뿐 아니라 시장여건 역시 다릅니다.
때문에 동일한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
1. 국내 홈쇼핑 시장 규모
GS샵
2조5429억
CJ 오쇼핑
2조5056억
롯데홈쇼핑
2조4500억
현대홈쇼핑
2조3254억원
NS홈쇼핑
8600억원
2011년 기업별 총 매출
매출 총 합 10조 6839억 원
제품 표준화의 장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제품의 현지화가 필요한 이유는 시장간의 차이 때문입니다.
왼쪽 사진은 알래스카지역, 오른쪽 사진은 동남아 지역의 사진인데요
두 지역은 기후, 온도 등 사용조건이 서로 다를뿐 아니라 시장여건 역시 다릅니다.
때문에 동일한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
2. 국내 홈쇼핑 시장 전망
2012년 시장 규모 전망
유통시장 전체 규모는 전년대비 6.3% 증가한 230조원 전망
홈쇼핑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22.8% 증가한 11조원 전망
(2011년 9.3조원)
온라인쇼핑몰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3.8% 증가한 18.1조원 전망
제품 표준화의 장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제품의 현지화가 필요한 이유는 시장간의 차이 때문입니다.
왼쪽 사진은 알래스카지역, 오른쪽 사진은 동남아 지역의 사진인데요
두 지역은 기후, 온도 등 사용조건이 서로 다를뿐 아니라 시장여건 역시 다릅니다.
때문에 동일한 제품을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하는 것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보람상조 환경 분석
  • 현대 상조는 보람상조와 다른 점이라기보다는 공통점을 찾기가 더 쉬운데 바로 여러 매체를 통하여 활발한 광고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광고활동에서 보이는 특이사항은 현재 업계1위를 고수하고 있는 보람상조보다 홈쇼핑을 통한 광고를 먼저 시작했다는 점이다. 연예인을 통한 tv광고는 물론 여러 홈쇼핑을 통한 판매고를 열면서, 소비자들에게 좀 더 많이 노출시켜 그 결과 2006년과 2009년의 결과를 비교해 봤을 때, 가장 큰 성장을 이루

  • 롯데 홈쇼핑 EC부문 경쟁사 비교분석 및 비전 제시
  • 비교-서비스 편의성(카테고리)LOTTE i mallH mallGS SHOPCJ O 쇼핑NS e-shop장점TV홈쇼핑, 백화점, 영 플라자, 슈퍼 등카테고리 분류유통 업체별 접근TV홈쇼핑, 유플렉스, 현대백화점 등 유통업체별 분류카테고리, itemBrand 별 분류세분화 잘 됨타 홈쇼핑과 차별화되는 분류(잇걸, 포맨)농수특산품카테고리 정리잘 되어차별화단점타사에 비해 카테고리 및 아이템 별 세분화 부족아이템 별 세분화부족백화점 메뉴가하단에 위치집중도 저하타사

  • 롯데홈쇼핑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홈쇼핑 산업에서는 현대홈쇼핑이 70.7점으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전체적인 만족도 및 재구입 의향이 가장 높았다. 상품의 다양성,주문접수 처리,이용 편리성,회사 신뢰도 등 각 부문별 항목에서도 1위를 고수했다. 한편 2위 CJ오쇼핑(70.1점)이 현대홈쇼핑을 바짝 추격하는 모양이었다. 롯데홈쇼핑(66.1점) GS홈쇼핑(65.8점) 농수산홈쇼핑(62.3점)이 뒤를 이었다. → 업체별 총매출액 및 성장률 시장점유율 비교젊은 연령층의 전유물이던 인

  • [마케팅] NS홈쇼핑의 이미지 제고 전략
  • NS홈쇼핑의 역량(1)1. NS 홈쇼핑 소개 및 분석6. NS홈쇼핑의 역량(2)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전략적 제휴애경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AK몰)의백화점관 제품을 NS홈쇼핑에서도 구입 가능2. 경쟁사 분석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2. 1 GS홈쇼핑2. 2 CJ O 쇼핑2. 3 롯데홈쇼핑2. 4 현대홈쇼핑2. 5 포지셔닝(Positioning) 분석2. 6 경쟁사와 비교 분석2. 경쟁사 분석1. GS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홈쇼핑 성장률 High편리성을 추구GS샵-’똑소리 살림법’NS홈쇼핑-’이성미의 똑똑 톡(talk)!’3년간 연평균 15.5%의 성장률 전망>유통 업종 평균 성장률인 5~7%Why?? 차별화된 경쟁력! 저가의 식품~고가의 명품까지 정보 습득부터 구매까지 앉은 자리에서 한번에 !외부환경분석시장점유율경영자원동일시간대 타 홈쇼핑 방송과 비교 평균 30~50% 매출평균 시청률이 0.22%(최고 0.39%)유형- CJ오쇼핑 막강한 브랜드파워무형- 왕영은 홈쇼핑 진행자로서의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