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척사업과 환경파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 론
1. 주제 선정이유
본 론
1. 진행중인 간척사업의 실태 및 현황
1) 새만금 간척사업 2) 시화호 방조제 3) 장항 간척사업
2. 간척사업의 이점
3. 간척사업의 피해 및 문제점
결 론
1. 주제 선정이유
1. 진행중인 간척사업의 실태 및 현황
1) 새만금 간척사업
-사업 내용
1.사업구역:전라북도 군산, 김제, 부안의 18개 읍. 면. 동
2.사업규모:총 면 적 : 40,100ha/토지조성 : 28,300ha
/담수호 : 11,800ha
-개발의 필요성
1.인구증가와 도시화로 사라지는 농지 대체
2.부족한 수자원 확보
3.식량의 무기화의 대비
-개발의 효과
1. 국토 확장
2.수자원 확보
3.수해상습지 해소
4.육운 개선 및 국제 좋합관광권 형성
5.고용창출
6. 환황해권의 중심지 부각
- 사업추진 현황
91년 사업을 착공하여 2005년 현재까지 외곽시설 88%추진
- 외곽공사비
2005년 현재까지는 19,187억원 (88%)
2006년 2,200억원이 추가 유입 (10%)
-공사추진 현황
1.공사추진계획
** 방조제 시공:30.3km
- 제1호방조제( 4.7km): 98.12월 준공
- 제2호방조제( 9.9km): 2006. 4. 21 개방구간 2.7km
끝막이 완료
- 제3호방조제( 2.7km): 1994.7월 물막이 완료
- 제4호방조제(11.4km): 2003.6월 물막이 완료
** 배수갑문2개소 공사
- 가력배수갑문 : 2003. 12. 완공
- 신시배수갑문 : 2005. 12. 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