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행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달행정
Content
1.조달의 의의
2.조달의 목표
3.조달의 원칙
4.집중조달분산조달
5.리스와 아웃소싱
6.중앙 조달 기관
7.조달 수요 기관
8.조달처리업무과정
9.전자조달 시스템
1. 조달의 의의
조달 - 정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자원을
획득하는 것
예산과정의 핵심 작업은 아니지만
예산집행 과정에서의 주요 업무
대표적인 조달 사무
- 물품 및 용역의 구매와 공사 계약
*
ㄹ
2. 조달의 목표
리&존슨의 정의
필요할 때 물품을 이용 가능하게 함으로써 재고가 바닥나지 않게 하는 것
단위 비용을 저렴하게
적시 조달을 하는 것
*
ㄹ
3. 조달의 원칙
국제 투명성 기구
- 조달의 경제성
- 계약자 결정의 공정성
- 조달 과정의 투명성
- 조달 과정의 능률성
- 조달행정의 책임성
*
ㄹ
3. 조달의 원칙
(2) 리드&스웨인
물품 구매 시 정부기관이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
- 무엇을 구입해야 할 것인가(what to buy)
- 어떻게 구입할 것인가(how to buy)
- 정부기관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가장 낮은 비용으로 구입해야 한다
*
ㄹ
3. 조달의 원칙
(3) 미국 변호사협회의 표준조달법령집
정부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가장 능률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입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원칙
- 명료성, 일관성
- 공공의 신뢰
- 공급자에 대한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대우
- 경제성의 제고와 구매 가치의 극대화
- 경쟁 촉진
- 품질과 청렴성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 장치
*
ㄹ
4. 집중조달과 분산조달
집중조달
필요한 물품 및 서비스를 중앙조달기관에서 일괄적으로 조달해 수요기관에 공급해주는 제도
분산조달
수요기관이 직접 조달하는 제도
*
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