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주류 처음처럼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두산주류
‘처음처럼’ 광고 분석
목차
시장상황분석
거시환경
소비자특성
경쟁사분석
STP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광고분석
환경분석
거시환경
여성 음주인구의 증가
20세 이상 여성 47.6%가 음주를 하고 있으며, 주2회 이상 여성은 9.0%임
소비자특성
독한 소주의 입맛에 오랫동안 길들여진 소비자들 순한 소주의 등장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냄
전반적인 사회적 흐름이 웰빙에 주목
소비자특성-소주시장의 매력도 증가
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 광고의 분석2)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III 결 론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I.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하지만 혹자는 생존이라고도 말한다.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의 생존은 불투명할 수밖에 없다. 최근 소주업계의 양대산맥인 진로의 ‘참이슬 fresh와 두산의

  • [마케팅사례] ㈜두산 처음처럼 VS(주)진로 참이슬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 두산의’ ‘처음처럼’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하다. 특히 2001년 9월 ‘비교광고’가 법적으로 인정을 받으면서 광고를 통한 두 업체의 경쟁은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소주전쟁’을 연상케 한다.소주는 우선 대학생의 주류 문화의 중심에 있으며 누구나 친숙하고 모든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재이다. 기존의 저가격, 저관여 제품으로 인식되었던 소주는 제품의 특성상 마케팅의 비용과 중점을 크게 두지 않는 편

  • 국내 소주시장 분석 및 진로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
  • 처음처럼(롯데주류)도 수 – 19.5%출시일 – 2006년 02월 07일출시배경 –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암반수 알칼리 환원 공법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억병 돌파전국 11%, 서울수도권 21% 점유율 상승이효리를 광고모델로 광고 진행중경쟁사분석경쟁현황.90년대 들어가면서 20대 여성의 경제 활동참가율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98년IMF로 인해 감소하였지만 다시 증가하고 있다.여성의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참이슬 Fresh(후레쉬) IMC전략
  • 두산이 ‘처음처럼’이라는 알칼리 소주를 등장시키고 무서운 속도로 참이슬의 판매율을 잠식해 나가자 이에 불안을 느낀 진로측은 19.8도의 ‘참이슬Fresh’를 시장에 내놓고 맞대응 판촉에 나서기 시작했다. 진로는 처음처럼의 기세를 막기 위해 비교 광고를 게재해 알칼리수 원조 논쟁을 불러일으켜 법정 공방까지 가는 과열 양상을 보이기도 했다. 결국 ‘참이슬Fresh’는 기존 모델이었던 탤런트 남상미를 일반모델로 교체하고 젊은 층에 어필하는

  • [마케팅]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 처음처럼의 시사점7. 참고문헌 및 웹싸이트1. 주제 및 선정동기- 기존의 진로 독점적 소주시장에서 두산이 처음 처럼을 출시하고 이것을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지시켰는지, 그에 따른 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어떠하였는지, 그리고 진로와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알아보고자 우리 조는 처음처럼의 도입과 광고대결을 발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2. 출시배경(1) 진로의 성공진로 기업 소개 및 분석- 두꺼비 상표 진로소주는 우리 서민과 애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