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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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물류 및 운송론의 레포트 자료입니다.
3PL에 관한 레포트로써 CJ GLS의 3PL에 관한 내요입니다.
여러가지 사례와 다양한 표와 도표 등을 활용하여 깔금하게 편집한 자료입니다. 편집과 내용 모두 충실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CJ GLS의 기업 소개
(1) CJ GLS의 연혁
(2) CJ GLS의 주요 재무제표
2. CJ GLS의 사업
(1) 비젼과 미션
(2) CJ GLS의 사업영역
(3) CJ GLS의 정보시스템
3. CJ GLS의 성공 사례
(1) 전자저울 전문 CAS사의 사례
(2) 글로벌 생활용품 전문 Gillette의 사례
(3) 세계적인 전자회사 National Panasonic 사례
(4) 한국 존슨(주) 사례
4. 사업 환경 분석
(1) 물류산업의 환경 분석
(2) CJ GLS의 SWOT분석
(3) 경쟁 업체들의 3PL 비교 분석
(4) CJ GLS 3PL의 경쟁업체에 대한 비교우위
5. CJ GLS의 4PL
(1) CJ GLS의 4PL 도입
Ⅲ. 결론
1. 요약
2. CJ GLS의 향후 방향
- 본문내용
-
Gillette는 브랜드만 2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을 전 세계 각국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하며, 세계 곳곳의 미개척지에 유통망을 새로 신설해 판매를 극대화하는 세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한국에 진출해서 꾸준한 영업을 전개해 온 이래, CJ GLS와 만나기 전까지 Gillette는 물류문제로 고민이 많았다. 전국의 몇 개 센터에 재고를 보관하면서 직접 거래처에 배송했던 Gillette는 1개의 센터가 광범위한 지역을 담당함에 따라 제품 리드타임이 오래 걸리고 제품 파손율이 높았으며, 센터 간 물류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보유재고 불균형에 따른 추가 수송비용과 보유재고의 한계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했다.
전략적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추진 전략으로는 IT 시스템 구축, 외국사와의 전략적 제휴, 전문 물류 컨설팅능력 개발, 수익성 높은 분야에 집중 등의 구체적인 전략이 있을 것이다. 우선 해외 시장 진출에 따라 고객사의 수가 증가하고 사업 영역이 증대됨에 따라 정보 시스템의 복잡성이 급증하게되어 정보 시스템의 유연성과 의존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IT시스템의 구축이 필요 할 것이다. 그리고 DHL, Fedex, UPS 등 대형 외국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들의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를 배우고 해외 항공 포워딩 및 해외 창고 관리 등은 외국사에 아웃소싱 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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