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 물류 및 운송론의 레포트 자료입니다.
3PL에 관한 레포트로써 CJ GLS의 3PL에 관한 내요입니다.
여러가지 사례와 다양한 표와 도표 등을 활용하여 깔금하게 편집한 자료입니다. 편집과 내용 모두 충실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CJ GLS의 기업 소개
(1) CJ GLS의 연혁
(2) CJ GLS의 주요 재무제표
2. CJ GLS의 사업
(1) 비젼과 미션
(2) CJ GLS의 사업영역
(3) CJ GLS의 정보시스템
3. CJ GLS의 성공 사례
(1) 전자저울 전문 CAS사의 사례
(2) 글로벌 생활용품 전문 Gillette의 사례
(3) 세계적인 전자회사 National Panasonic 사례
(4) 한국 존슨(주) 사례
4. 사업 환경 분석
(1) 물류산업의 환경 분석
(2) CJ GLS의 SWOT분석
(3) 경쟁 업체들의 3PL 비교 분석
(4) CJ GLS 3PL의 경쟁업체에 대한 비교우위
5. CJ GLS의 4PL
(1) CJ GLS의 4PL 도입

Ⅲ. 결론
1. 요약
2. CJ GLS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Gillette는 브랜드만 2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을 전 세계 각국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하며, 세계 곳곳의 미개척지에 유통망을 새로 신설해 판매를 극대화하는 세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다. 한국에 진출해서 꾸준한 영업을 전개해 온 이래, CJ GLS와 만나기 전까지 Gillette는 물류문제로 고민이 많았다. 전국의 몇 개 센터에 재고를 보관하면서 직접 거래처에 배송했던 Gillette는 1개의 센터가 광범위한 지역을 담당함에 따라 제품 리드타임이 오래 걸리고 제품 파손율이 높았으며, 센터 간 물류정보가 공유되지 않아 보유재고 불균형에 따른 추가 수송비용과 보유재고의 한계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했다.
전략적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추진 전략으로는 IT 시스템 구축, 외국사와의 전략적 제휴, 전문 물류 컨설팅능력 개발, 수익성 높은 분야에 집중 등의 구체적인 전략이 있을 것이다. 우선 해외 시장 진출에 따라 고객사의 수가 증가하고 사업 영역이 증대됨에 따라 정보 시스템의 복잡성이 급증하게되어 정보 시스템의 유연성과 의존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IT시스템의 구축이 필요 할 것이다. 그리고 DHL, Fedex, UPS 등 대형 외국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그들의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를 배우고 해외 항공 포워딩 및 해외 창고 관리 등은 외국사에 아웃소싱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론] 전문물류업의 기능과 현황 그리고 전략
  • 물류업의 개념과 기능물류업의 발전제 3자 물류의 발전동인과 전망4) 제 3자 물류의 본질 복합운송주선업3. 전문물류업의 현황1) 물류산업의 현황외국의 물류산업의 현황국내 물류산업의 현황국내, 외 물류산업현황 비교국내 물류산업의 주안점전문물류업의 경영계획4. VLP(Virtual Logistics Provider)5. 가장물류 정보시스템의 실제6. 결 론별 첨: 전문물류업의 사례(CJ-GLS와 ㈜CAS 물류대행 계약 사례서 론세계경제에서 동북아지역의 경제규모 및 교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물류비용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시너지 효과 증징 방안을 연구하고자 지금부터 미국 FedEx와 UPS의 기업연구를 하고 현재 국내 물류기업 중 가장 오래되고 항공과 해운 그리고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진택배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국내 물류기업의 개선방안 및 경쟁력 강화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FedEx의 서비스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 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를 가지고 하루 300만 건의 화물을 처리하는 세계최대의 국제 Logistics

  • 무역과 국제물류 GSCM
  • -GSCM STRATEGY- 무역과 국제물류**발표구성‘무역’ 의 정리‘국제물류’ 의 정리와 사례 소개무역 + 국제물류사례 및 기사 소개무역의 의의- 무역의 기원 •한자로 무역(貿易)의 의미: 교환•영어의 trade=track(지나간 자국, 항로)+tread(걷다)=>어떤 길이나 항로를 따라가면서 물건을 교환하는 행위를 의미함. •교환 혹은 매매를 의미하는 용어로서 영토, 주권 등을 달리하여 외국에 대하여 물자, 기술 등을 매매교환하고 물자의 과잉

  • [국제물류운송론] 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
  • 국제물류운송론 Report(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수 업 명국제운송물류론교 수 님조 이 름제 출 일차 례▲서 론▲본 론○한 진 그 룹 의 소 개•한 진 택 배•한 진 해 운•대 한 항 공○한 진 그 룹 의 전 략•한 진 택 배•한 진 해 운•대 한 항 공○한 진 그 룹 의 방 향▲결 론서 론◦ 문 제 제 기∙ 오늘날 무역이 활성화되면서 이제 국제적인 경쟁이 점점 치열해 지고 있다.우리나라 기업뿐 아니라 세계의 여러 기업들과 경쟁을

  • 화물운송론 종합물류업 인증제 발전방향
  • 물류인증제 활성화방안1.국내외 물류산업현황21-1 국외 물류산업 현황1. 국내외 물류산업 현황세계각지 확산 -> 국제물류 증가추세물류전문기업 중심의 3자물류 정착 (선진국 : 75~90% / 국내 : 38.8%)기업 규모, 서비스 범위 확대 노력생산, 유통시설미국, 유럽 등 선진국글로벌 물류기업32131-2 국내 물류산업 현황물류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종합물류 서비스 제공 노력종물업 지향3화주기업의 물류전문기업 활용비중(3PL) 증가3PL 비중 증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