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회사 소개 물류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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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물류기업조사
FEDEX 회사소개
회사 연혁
1973년 4월에 설립 되어 서비스 개시
1976년에는 손익분기점을 넘김
1977년 미국 정부의 항공시장 자율화에 힘입어 급성장
1980년에는 최초로 DC-10기의 구입 및 화물추적시스템을 도입
81년에는 저가격의 익일 배달 서비스(Overnight Service), 82년에는 보다 향상된 서비스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 익일 배달 서비스에서 익일 오전 10시 30분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로 개선함
84년에는 국제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하여 처음으로 Gelco International사를 인수
FEDEX 회사소개(계속)
86년에는 화물추적 및 정보능력 향상을 위해 슈퍼트렉커를 도입
89년에는 Tiger International사의 인수 및 Flying Tigers사와의 합병으로 세계 최대의 화물전용 항공사로 부상
1992년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북미, 남미 및 오스트레일리아 등 160여 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국제시장으로의 확장
1998년 1월 FedEx는 미국 물류 창고 서비스 업체인 Caliber system Inc. 등 5개 사를 통합하여 새로운 지주회사인 FDX Corp.를 출범
FedEx Corp.의 구성
Federal Express:기존 항공 특송 화물 전문사
RPS:남미지역 소형화물 육상수송 전문회사
Roberts Express:캐나다, 유럽지역 육상수송 서비스사
Viking Freight:미 서부 지역 항공사
Caliber Logistics:물류 창고 업체
Caliber Technology:물류 서비스 업체
회사 규모
FedEx사의 기업 규모는 항공운송 산업의 성장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왔다. 1998년 4월 현재 고용인력은 141,000명이며, FedEx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및 공항의 수는 212개국 325개소의 공항이다.
FedEx의 보유자산 및 화물취급 규모로, 차량이 40,500여 대, 보잉 727기 163대를 포함하여 항공기 608대로써 일일평균 화물 취급량은 약 300만개, 일일 2,060만 파운드의 적재능력을 가지고 있다.
경영 및 시장환경
1974년 4월 이후 화물 배달을 시작한 FedEx는 1997년에는 매일 300만개의 화물을 배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함.
FedEx의 제품은 빠르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이며, 하루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화물을 배달하는 야간 운송 시스템(Over- night Delivery)을 목표로 하였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FedEx는 P-S-P(People-Service-Profit)라는 경영 원칙을 도입하였다.
Federal Express가 고객서비스에 있어서 주력하는 분야는 신속한 배달 과 ‘마음의 평화(Peace of Mind)’ 즉, 고객이 자신의 화물이 정확한 시간에 정확한 장소에 배달될 것에 대한 안심과 확신을 주는 것이다. 특히, 이 ‘마음의 평화’를 이루기 위하여 Federal Express는 전산화된 추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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