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주의의 허구와 복고 마케팅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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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복고마케팅의 등장:
고객 중심주의의 허구
오늘날의 마케팅
STP, SWOT 분석, Marketing Mix등 철저한 분석과 자료수집 통해 이루어짐.
장점 - 투자에 대한 위험도를 사전에 알 수 있음
단점 - 소비자 욕구의 완전한 파악 힘듬. 과학적 마케팅보다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마케팅이 더 효과적일 수 있음.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마케팅 = 마케팅의 본 모습
논리적& 분석적이 아님
배타성, 비밀성, 증폭성, 오락성, 트릭의 요소를 갖춘 마케팅 기업
복고 마케팅의 등장
“물건 찾으세요? 지금은 없네요. 다음에 오세요” = 의도적으로 공급을 지연시킴
당일, 10시간, 떨이 세일 등도 배타성의 예
Ex) 비니 베이비즈
복고마케팅 - 배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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