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KTF(Na)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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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동통신사업의 특징

2. 상황분석
1) 이동 통신 시장 상황 분석
2). 고객 시장 분석
3). 시장점유율

3. 기업분석
Ⅰ. KTF
1. KTF란
2. KFT의 사업전략
3. 서비스 분석
4. 경쟁사 분석
5. BCG 매트릭스
Ⅱ. KTF 스페셜 서비스 (Na) 분석
1. Na란?
2. Na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3. 고객분석 (S.T.P)
4. Na의 "SWOT" 분석

4. Na의 광고분석
1. 브랜드 런칭을 위한 광고전략
2. 지속적경쟁우위 확보에 따른 광고전략
3. '금요일엔 Na가세요' KTF 이색 마케팅
본문내용
요즘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나 쇼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무수한 광고를 거쳐야 한다. 예전에는 상품의 PR만을 강조하여 재미를 반감시키고 광고를 피해 채널을 돌렸지만 이제는 아니다. 본 방송보다도 더 영상미가 뛰어나고 재미있는 광고가 많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TV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안다. 그래서 15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그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할 방법을 찾아내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광고 때문에 드라마가 뉴스, TV 프로그램들이 제작할 수 있으므로 유익한 점도 많다. 광고를 좋아하고 앞으로 그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나로서는 남들이 지나치는 광고 하나하나도 무슨 전략이 사용되었는지 카피나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어지는가에 관심이 간다. 광고 경영과 마케팅에서 배운 짤막한 지식이지만 광고를 분석하고 바라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광고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야를 제공해 준다.
휴대전화 서비스 광고를 보면 이해하기 힘든 것들이 많이 등장한다. 광고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첫 반응은 아마 "저게 뭐지?"하고 의문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논리정연한 설명보다는 그저 보고 느끼라는 이야기다. 많은 경우 감성은 이성에 앞선다. 소비자들에게 우선 좋은 느낌을 얻어내야 구매를 유발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현대광고의 이해, 조병량외 11인 공저, 나남출판, 1998년
웰컴 광고자료
제일기획 광고자료 (http://www.cheil.co.kr)
KTF 홈페이지 (www.ktf.co.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kr)
내외경제신문 (http://www.naeway.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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