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분산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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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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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분 산 분 석
1.“분산분석” 이란..
1. 마케팅 조사에서의 분산분석
1. 문제의 정의
5. 보고서 작성
4. 자료 분석 및 해석
2. 조 사 설 계
3. 자 료 수 집
종속 관계 분석
구조 분석
상호 관계 분석
분 산 분 석
로 짓 분 석
판 별 분 석
회 귀 분 석
컨조인트 분석
1.“분산분석” 이란..
2. 분산분석의 개념
-분산분석의 의미
분산분석이란, 종속변수가 등간 비율척도로 측정되고, 독립변수가 명목척도로 측정된 상황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의 유무를 알아보는 분석 방법.
= 종속변수에 대한 독립변수의 영향여부를 분석하는 것.
= 소비자(제품/유통기구)와 같은 실험대상 집단에 특정한 실험처리 (마케팅전략/마케팅믹스)를 하였을 때, 과연 실험 대상의 모집단들이 실험 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검정하는 방법.
→ 통제집단 사후 측정 실험설계와 연관성이 있다.
1.“분산분석” 이란..
-분산분석의 기본원리 (= F 검정)
분 산
특정집단의 분산은 그 집단이 얼마나 이질적인가 또는 동질적인가를 의미한다.
― 분산 값이 크면, 그 집단의 이질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동시에 그 집단의 동질성이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F 검정
전체분산을 이루고 있는 집단간 분산과 집단 내 분산(무작위 오차) 중에서 집단간 분산(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검정하는 것을 F검정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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