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 관리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공급체인관리
SCM
제 1 절 SCM의 개요
경영환경의 변화
경쟁 우위 전략의 변화
핵심역량 경쟁 우위 요소로 집중화
비 핵심 부분 아웃소싱전략
산업의 글로벌화
제품 구입 채널 Single →Multiple
시장형태 단일국가 → 다 국가로 변화
최적화 활동으로의 전환
단일 기능의 최적화를 추구
경영환경의 변화
정보 흐름의 문제
조직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장벽발생
프로세스 설계의 문제
복잡한 네트워크 및 비효율적인 프로세스
프로세스 운영상의 문제
조직간의 장벽으로 비효율적인 유통 구조발생
경영환경의 변화
인터넷과 인트라넷의 발전
인터넷 활용-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업무의 신속화 및 효율성이 증대
H/W, S/W 기술의 발전
저 비용으로 고효율의 하드웨어 도입이 가능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기업 간 물자흐름의 연계도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SCM (Supply Chain Management)
제품 및 서비스의 공급자에서 시작하여 구매, 제조, 분배, 유통을 거쳐 소비자에게 이르는 전체공급사슬에 수반되는 자재, 정보, 현금의 흐름을 통합하고 연계하여 글로벌 최적화하려는 경영패러다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