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I시그마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삼성SDI 6시그마 분석
경영학과:이효군
경영학과:부숙금
경영학과:왕려단
경여학과:손우비
경영학과:왕초
목차
기업소개
삼성SDI의 6시그마 추진 필요성
삼성SDI 혁신
SDI의 혁신의 History
시그마의 도입 및 전개
삼성SDI의 6시그마의 성과
기업소개
삼성 SDI는 브라운관 제조업체로 컬러브라운관에서부터 대형 평판 TV의 선두 주자 PDP,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중심 LCD와 OLED, 그리고 이동통신기기의 심장인 2차 전지까지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수준의 제품 개발을 통해 디지털 모바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삼성SDI의 비전은 ‘Creating the future of Display & Energy’로 단순한 제조의 영역을 넘어 고객의 Needs를 먼저 파악하고 제품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삼성SDI의 6시그마 추진 필요성
삼성SDI는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도 인정받고 있었다.
국내 전자 업계로는 최초로 ISO인증을 받았다.
브라운관 업계에서는 세계 최고의 물량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었다.
1996년 신정보 시스템인 SAP/R3를 도입하여 수주에서 출하까지 전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I)를 추진해 오고 있었다.
프로세스 내에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어 프로세스 혁신의 방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작업자의 자질부족으로 인해 재 작업이나 폐기 등의 손실비용증가로 원가경쟁력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사람, 프로세스, 제품의 질을 6시그마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6시그마 품질혁신운동을
96년 10월 과감히 도입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