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I시그마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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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삼성SDI 6시그마 분석
경영학과:이효군
경영학과:부숙금
경영학과:왕려단
경여학과:손우비
경영학과:왕초
목차
기업소개
삼성SDI의 6시그마 추진 필요성
삼성SDI 혁신
SDI의 혁신의 History
시그마의 도입 및 전개
삼성SDI의 6시그마의 성과
기업소개
삼성 SDI는 브라운관 제조업체로 컬러브라운관에서부터 대형 평판 TV의 선두 주자 PDP,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중심 LCD와 OLED, 그리고 이동통신기기의 심장인 2차 전지까지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수준의 제품 개발을 통해 디지털 모바일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삼성SDI의 비전은 ‘Creating the future of Display & Energy’로 단순한 제조의 영역을 넘어 고객의 Needs를 먼저 파악하고 제품을 창조하여 고객에게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삼성SDI의 6시그마 추진 필요성
삼성SDI는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도 인정받고 있었다.
국내 전자 업계로는 최초로 ISO인증을 받았다.
브라운관 업계에서는 세계 최고의 물량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었다.
1996년 신정보 시스템인 SAP/R3를 도입하여 수주에서 출하까지 전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I)를 추진해 오고 있었다.
프로세스 내에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어 프로세스 혁신의 방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작업자의 자질부족으로 인해 재 작업이나 폐기 등의 손실비용증가로 원가경쟁력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사람, 프로세스, 제품의 질을 6시그마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6시그마 품질혁신운동을
96년 10월 과감히 도입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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