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브랜드에 기반한 기업 성공사례 글로벌 기업 나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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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개인브랜드에 기반한 기업 성공사례
글로벌 기업
‘나이키’
목차
나이키 소개
나이키의 성장과정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업종 : 스포츠용품 제조
설립자 : 필립나이트, 빌보워먼
설립일 : 1962년
본사 : 오리건주 비버턴
매출액 : 191억 7천 6백만 달러 (2009)
=한화 약 21조원
나이키 소개
오리건 주립대 중거리 육상선수 필 나이트와 그의 코치
빌 바우먼은 당시 성능좋은 운동화가 없다는 점을 아쉬워하였고
직접 운동화산업에 뛰어 들기로 결심.
성장과정
즉석에서 ‘BRS’라는
자신의 회사이름을 만들어냄
성장과정
참고문헌
참고 문헌
레이피버,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문학과지성사, 2001
허원무,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살림, 2004
바바라 스미트, 『운동화 전쟁』, 랜덤하우스, 2008
윤정하, 『 나이키 브랜드의 역사와 성공요인』, 한국특허정보원, 2009
스타일, 『 나이키처럼 브랜드 젊음을 유지하라』, http://cfactory.tistory.com/123
히로군, 『나이키 창업자 Phil Knight, Bill Bowerman』, http://blog.naver.com/skzkakgw?Redirect=Log&logNo=100056268487
NIKE, 『Nike’s Annual Reports』, NIKE, http://invest.nike.com/phoenix.zhtml?c=100529&p=irol-reportsAnnual
NIKE, 『NIKE TIMELINE』, NIKE, http://www.nikebiz.com/company_overview/tim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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