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분석 지각 Percep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지각의 본질
● 지각의 의의
● 감각 현상
자극
감지
● 감각의 종류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5감
시간지각
초감각적 지각
식역이하의 지각
5감외
지각
● 감각의 종류
● 지각과정
노출(Exposure)
주의(Attention)
이해(Comprehension)
- 지각적 조직화
- 해석
자극(Stimuli Input)
기억(Momory)
▶ 선택적 지각
◆ 의미
외부에서 주어지는 자극 중에서 특정한 자극에 대한서만 선택적으로 반응하는 것
◆ 특정한 자극이 감각기관을 통하여 선택적으로 처리되기 위한 요인
자극의 크기
자극의 신기성
자극의 반복
자극의 역할
자극에 대한
동기나 의도
▶ 복수저장이론
감각등록기
(Sensory Register)
단기 기억
(Short-Term Memory)
장기 기억
(Long-Term Memor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티저광고를 이용한 지하철광고의 체험마케팅 구현가능성 연구 -서울 지하철 종로 3가 환승역을 대상
  • 소비자 행동과 옥외광고에 대한 이론적인 연구와 티저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의 학문적 정의에 대한 연구를 실시한 후, 지하철 교통광고와 체험마케팅의 효율적 접목에 관한 가능성을 알아봄과 동시에 지하철 승객의 표본조사와 분석을 위한 실증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대상은 의정부행과 인천행 지하철 1호선의 종로3가역에 환승을 목적으로 하차한 승객 각 150명씩, 총 300명을 대상으로 삼았다. 이들 조사대상자는 남자 169명, 여자는 131명으로 구성

  • 구매의사결정 과정
  • 소비자 의사결정)Consumer behavior*2. 구매의사 결정의 이해(4)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소비자 정보처리의 특징효과의 위계: 자극에 노출된 소비자가 경험하는 정신상태와 행동의 단계 외부자극이 감각등록기에 등록감각기관이 신경계를 통해 자극을 대뇌 기억장치로 전달함대뇌에서 자세하게 분석 – 새로운 의미로 지각자극특징과 정보내용을 기준으로 통합되어 저장미래의 구매의사 결정상황에서 영향력을 행사소비자의 정보처리는 특정 자극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 소비자가 특정 점포를 선택할 확률을 계산하는 공식이다.< 허프모형의 한계점>▶ 점포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이 동일 하다는 가정▶ 모든 경쟁 점포를 모형에 포함시켜서 각 도시 속에 쇼핑장소가 지역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설명력이 부족하다.LOGO문제인식정보탐색구매 전 평가구매 후 평가 구 매 가) 인지부조화(Cognitive Dissonance)◈ 인지부조화 이론 -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을 내린 후에 경험하는 심리적 갈등(행동과 태도간

  • [조사방법론] 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
  • 소주 술사모 사랑club.cyworld.com/hccsul 소주사랑 맥주사랑 club.cyworld.com/sojulovebeerlove 목 차I.서론1. 연구 문제 2. 가설 (1) 지역색 요소에 의한 가설 (2) 지역색 이외의 요소에 의한 가설 3.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 연구 일정 5. 이론적 배경II.소주 소비집단 설문 조사 1.조사개요2.설문 결과 분석결과 분석III.심층 인터뷰 1. 조사 개요 및 방법2. 소주 소비집단 인터뷰 내용 분석1) 인터뷰 대상자 일반특성 분석3. 소결IV. 결론참고 문헌17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45제1절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론적 기초 - 451.소비자 구매행동의 개념 - 451)소비자 구매행동의 정의 - 452.소비자 행동의 특성 451)지각된 위험의 개념 453.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 471)개인적 결정요인 - 472)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