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다국적 기업 하이얼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의 다국적기업
하이얼 그룹
-1984년 칭다오의 냉장고제조회사로 설립
-장루이민 회장 취임 후, 품질향상, 비용절감 및 대량생산을 통한 저가전략 추진
-1990년대 중반 이후 중국 최대의 종합가전 기업으로 급부상
-1996-2001년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UN 의 정의
다국적기업이란 그 기업의 본거지 국가 이외의 외국에서 생산 내지 서비스 시설을 소유 또는 지배하는 기업
릴리앤달의 견해
1960년에 다국적기업이란 용어를 처음사용
해외직접투자 하여 외국에 하나 이상의 자사 제조공장을 소유
기업의 경영자가 세계적 안목을 가지고 시장개발연구생산 등의 의사결정
다국적기업의 정의
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다국적기업(MNC: multinational corporation),세계기업(world enterprise), 국제기업(international business), 초국적기업(transnational corporation)등과 같은 의미로 혼용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커쳐의 견해
ⅰ) 기업이 다수국인의 주주에 의하여 소유될 것
ⅱ)기업경영에 다수국 인재가 참여하고 그것이 통일적으로 경영될 것
ⅲ)정치적으로 문호가 개방되어 있는 세계의 모든 지식에서 기업 활동을 할 것
ⅳ) 세계전체를 단일경제단위로 파악할 수 있는 훈련과 경험을 쌓은 경영자에 의하여 운영될 것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4)버논의 견해
ⅰ) 거대한 기업
ⅱ) 적어도 6개국에 걸쳐 사업활동을 영위한다.
ⅲ) 단순한 수출을 하거나, 부품을 현지에서 조립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본격적인 현지생산활동을 한다.
ⅳ)해외활동의 비율이 높은 기업(매출액 혹은 산출고의 20~30%이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원론-중국의 대표기업 조사
  • 하이얼을 이룩해낸 엄청난 열정을 가진,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의, 하이얼을 세계 속의 다국적기업으로 우뚝 세우겠다고 하는 큰 야망을 가진 CEO이다. 장뤼민은 하이얼은 바다다. 바다처럼 경계가 없다고 늘 말한 것을 증명하듯 지난 20년간 수십 번의 인수합병으로 바다처럼 여타의 회사들을 흡수해 규모를 키워냈으며, 중국 최고의 가전회사에서 이제는 하이얼을 세계의 바다로 뻗어 나오게 했다.-장뤼민의 경영전략하이얼그룹은 장뤼민CEO의 주도아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 [국제경영]하이얼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 목 차Ⅰ.기업소개1. 하이얼의 기업배경2. 하이얼의 발전과정3. 하이얼의 현황Ⅱ.하이얼기업의 마케팅믹스1.마케팅 4Ps2.SWOT 분석3.상황분석4.하이얼의 경쟁전략Ⅲ.하이얼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Ⅳ.하이얼의 기업문화와 발전주제Ⅴ.하이얼 미래의 발전방향Ⅰ.기업소개1. 하이얼의 기업배경하이얼그룹은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다.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가전 내수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는 것은

  • 중국의 CSR, CCI 레포트
  • 중국의 CSR / CCI< 중국의 CSR >목 차1. 서론2. 본론(1) CSR의 정의와 의의(2)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CSR(3) 실천방안1) 현황2) 활성화방안-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실행 - 기업내부 측면- 사회적 측면 - 정부사회로부터 지원(4) Case Study1) 청콩실업(리카싱회장)2) 레노버3) 하이얼 그룹(5) 중국 기업과 소비자들의 실천 방향3. 결론1. 서론21C 현재, 세계에서는 기업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그에 대한 기대 또한 커지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잘 버는 기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1. 연혁하이얼 그룹은 720억 인민폐, 즉 87억 달러 규모의 중국 최대 가전업체이며 중국과 13개 국가에서 3만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하이얼은 대표 제품인 냉장고와 와인냉장고를 비롯해 에어컨과 제습기, 세탁기, 전자렌지, 전기오븐, 다리미 및 토스터와 같은 소형 가전제품 등 총 96개종 1만 5천 1백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00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 중국기업으로는 최초로 냉장고 생산 공장을 세웠으며, 이탈리아, 알제리 등 해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