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다국적 기업 하이얼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국의 다국적기업
하이얼 그룹
-1984년 칭다오의 냉장고제조회사로 설립
-장루이민 회장 취임 후, 품질향상, 비용절감 및 대량생산을 통한 저가전략 추진
-1990년대 중반 이후 중국 최대의 종합가전 기업으로 급부상
-1996-2001년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UN 의 정의
다국적기업이란 그 기업의 본거지 국가 이외의 외국에서 생산 내지 서비스 시설을 소유 또는 지배하는 기업
릴리앤달의 견해
1960년에 다국적기업이란 용어를 처음사용
해외직접투자 하여 외국에 하나 이상의 자사 제조공장을 소유
기업의 경영자가 세계적 안목을 가지고 시장개발연구생산 등의 의사결정
다국적기업의 정의
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다국적기업(MNC: multinational corporation),세계기업(world enterprise), 국제기업(international business), 초국적기업(transnational corporation)등과 같은 의미로 혼용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커쳐의 견해
ⅰ) 기업이 다수국인의 주주에 의하여 소유될 것
ⅱ)기업경영에 다수국 인재가 참여하고 그것이 통일적으로 경영될 것
ⅲ)정치적으로 문호가 개방되어 있는 세계의 모든 지식에서 기업 활동을 할 것
ⅳ) 세계전체를 단일경제단위로 파악할 수 있는 훈련과 경험을 쌓은 경영자에 의하여 운영될 것
다국적기업에 대한 견해들
4)버논의 견해
ⅰ) 거대한 기업
ⅱ) 적어도 6개국에 걸쳐 사업활동을 영위한다.
ⅲ) 단순한 수출을 하거나, 부품을 현지에서 조립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본격적인 현지생산활동을 한다.
ⅳ)해외활동의 비율이 높은 기업(매출액 혹은 산출고의 20~30%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