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기업문화와 동기부여 KT의 민영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T의 기업문화와 동기부여
( KT의 민영화를 중심으로)
I. KT의 소개 및 현황
II. 민영화
1. 민영화의 동기
2. KT의 외부환경 분석
3. KT의 민영화 이유와 과정
III. 기업문화
1. KT 소개
2. 연혁
3. 경영철학과 CEO의 경영이념
1. 공기업문화 vs 민간기업문화
2. KT가 지향하는 기업문화
3. KT 기업문화의 문제점
4. 현재 진행되고 있는 문제해결책
Index
Ⅳ. 문제점 분석
Ⅴ. 대안 선택
1. Major problem
2. Minor problem
1. 내부적 방안
2. 외부적 방안
I. KT의 소개 및 현황
1) KT 소개
KT의 비전
한국통신공사 설립
1981년
통신 대중화를 위한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
첨단 인터넷 망과
위성통신망 사업 개시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
무선과 인터넷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을 단행
1997년
자회사 ktf와의 결합을 통해 무선사업에 참여
2000년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출발
2002년 5월
2) KT의 주요 사업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KT 기업문화 혁신
  • 1.서론 2.본론 (1)공기업문화의 일반적인 특징 ①정부기관과의 유사성 ②뿌리 깊은 관료주의 ③과정중심의 경직성 (2)한국통신 기업문화 특성 ①관료주의 ②정으로 뭉쳐진 결속력과 안정성에 기초한 자신감 (3)한국통신 기업문화 혁신 배경 ①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정보통신 시장 ②글로벌 경쟁의 물결 ③민영화에 대비한 체질 변화 ④달라진 고객 ⑤경쟁력을 좌우하는 개방적 파트너십 (4)KT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작업과정 ①프로젝트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KT 와의 결합상품 연계 시너지 효과★ 중간자적 위치로 명확한 목표 의식 구축 (2015년 시장점유율 1위 확보)★ 고객에게 신뢰감 획득과 가치극대화를 위한 윤리경영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입지 구축★ 영상통화 시장선도자로서의 이미지★ “2등 브랜드”의 이미지OpportunitiesThreats★ 동일 주파수 사용에 따른 공정 경쟁★ 데이터 중심의 HSDPA 활성화시 새로운 수익원 확보★ KT 재판매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 구사 가능★ HSDPA에 대한 역량 집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KT는 휴대전화의 대중화로 인해 일반전화 사용이 감소하는 역동적인 외부환경의 위협적인 변화에 따라 기업의 생존을 위해 유연하게 대처하여 사업부문을 확장시켜 2001년도에 있은 기업 민영화를 실시하여 IT업계분야에서 선도자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2009년 6월달에는 KT와 KTF와의 합병을 통하여 재계서열 5위권으로 성장한 거대 기업이 되었다.민영화과정과 KTF와의 합병과정을 거치며 성장해온 거대 기업 KT의 노사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공기업 민영화 사례분석민영화 원인, 추진배경 및 과정, 장단점 분석CONTENTSⅠ. 서론 - 연구목적 연구방향 및 KT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KT 민영화 추진배경, 과정, 성과, 문제점 분석1. KT 민영화 추진배경 및 필요성① 조직의 효율화 ② 조직문화의 변화 ③ 투자의 효율화 ④ 매출증대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⑤ 예산의 효율화2. KT민영

  • HRD 전략과 사례 동양그룹 HRD KT G HRD 교보생명 HRD
  • KT & G3) 교보생명2. HRD전략 차이Ⅴ. 시사점 및 결론Ⅰ.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1. 연구의 배경정보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 정치, 문화, 교육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다. 지식기반사회가 되면서 기업들은 급격한 환경의 변화를 맞이하면서 이러한 환경에서 기업들의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역량을 갖출 필요가 있다. 지식경제 시대로 변화되면서, 조직이 필수로 갖추어야만 하는 것은 가치로운 지식의 창출과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