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AIL의 시그마 사례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KORAIL의 6시그마 사례분석연구
선정요인
기업소개
6시그마의 등장배경과 정의
KORAIL의 6시그마 도입배경
KORAIL의 6시그마 전개과정
6시그마의 추진성과
ERP시스템을 통한 혁신
제안사항
참고문헌
목 차
KORAIL은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품질을 극대화
철도청의 끊임없는 품질경영에 대한 노력은 재무성과와
열차사고, 차량고장, 고객 불만 등을 획기적으로 감소.
주요교통수단 중 하나인 철도운영의 정확도는 고객의 만
족도와 직접적으로 관련.
본 조는 KORAIL을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여 식스시그마의
정의, 도입현황, 추진성과, 개선 제안에 대해 발표
선정 요인
▣100년간의 역사
▣국가의 기간 교통망
▣21C 철도 르네상스 시대의 주역
▣푸른 구는 지구를 상징하며, 구를 가로지르는 힘찬 선은 고속철도의 스피드와 첨단의 기술력을 상징화
▣대한민국 품질경영 3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 중심의 경영 혁신의 정착,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경영 효율의 극대화
심볼 케릭터 ‘치포치포’
기업 소개
기업 소개
경영기구 및 조직도
▣ Mikel harry 고안
▣Jack Welch가 적용, 성공적 달성
▣어떤 현상을 숫자로 표현하지 못하게 되는 경영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된 것
▣표준편차를 의미. 경영학적 용어인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으로 거의 무결함을 지향
▣일반적으로 기업 활동을 설계하고
관리하여 수익성을 엄청나게 향상
시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6 시그마의 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