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AIL의 시그마 사례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ORAIL의 6시그마 사례분석연구
선정요인
기업소개
6시그마의 등장배경과 정의
KORAIL의 6시그마 도입배경
KORAIL의 6시그마 전개과정
6시그마의 추진성과
ERP시스템을 통한 혁신
제안사항
참고문헌
목 차
KORAIL은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품질을 극대화
철도청의 끊임없는 품질경영에 대한 노력은 재무성과와
열차사고, 차량고장, 고객 불만 등을 획기적으로 감소.
주요교통수단 중 하나인 철도운영의 정확도는 고객의 만
족도와 직접적으로 관련.
본 조는 KORAIL을 대상기업으로 선정하여 식스시그마의
정의, 도입현황, 추진성과, 개선 제안에 대해 발표
선정 요인
▣100년간의 역사
▣국가의 기간 교통망
▣21C 철도 르네상스 시대의 주역
▣푸른 구는 지구를 상징하며, 구를 가로지르는 힘찬 선은 고속철도의 스피드와 첨단의 기술력을 상징화
▣대한민국 품질경영 3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 중심의 경영 혁신의 정착,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경영 효율의 극대화
심볼 케릭터 ‘치포치포’
기업 소개
기업 소개
경영기구 및 조직도
▣ Mikel harry 고안
▣Jack Welch가 적용, 성공적 달성
▣어떤 현상을 숫자로 표현하지 못하게 되는 경영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된 것
▣표준편차를 의미. 경영학적 용어인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으로 거의 무결함을 지향
▣일반적으로 기업 활동을 설계하고
관리하여 수익성을 엄청나게 향상
시키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6 시그마의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사례전달.pp172) 새 업무와 새 기술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pp173) 경과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의 확립이 필요.pp184) 꾸준한 피드백이 필요pp18Ⅱ. 6시그마1. 6시그마

  • [노사관계론] KORAIL 여승무원 문제
  • Korail Love-fund, Matching grant, Korail Love-point 등 나눔실천 재원확대 - 코레일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개발, 운영 - 외부 전문단체(NGO, NPO)와의 나눔 파트너십 강화 사업매출의 지속적인 신장세 유지 - 경기침체 여파로 목표대비 96.3%로 다소 저조하나, 꾸준한 성장세 지속 - 전년대비 KTX 3%, 광역 14.9%, 화물 8.9% 성장 2. 사건의 발단개요 - KTX 여승무원은 한국철도유통에 소속되는 조건으로 채용되었는데, 이는 철도공사의 비용절감을 이유로 외주

  • 한국철도공사의 ERP 도입 사례 분석 경영정보시스템
  • 분석, 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2008이세호, PI와 겨합된 ERP 구축 프로젝트 사례 연구: 한국철도공사를 중심으로, 삼성 SDS 컨설팅,2006하승열, 한국철도공사 ERP 도입에 관한 사례 연구, 한남대학교경영대학원, 2006김영렬, 한대문, “e-비즈니스 시대의 ERP & CRM, 대경출판사, 2005윤주용, 이용재, 기업정보시스템, 생능출판사, 2002 http://www.ciokorea.com/jsp/article/articlemagazineview.jsp?nmgubun=PPCD01&nmid=8029&nmlclass=LGCD02&nmstitle=&nmscont=&srfield=&sPage=1http://www.korail.

  • [경영학] 코레일 BSC사례 분석
  • 공기업간 편차가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VIII. 참고 문헌생산및운영관리, 윤재홍, 동아대학교 출판부, 2011주간경제 제477호, 독서대학가치 실현을 위한 통합 경영 지표, BSC공공부문에서의 BSC 이행 : ‘K공단’ 사례, 조동수백태영, 2008공기업 경영성과 개선을 위한 BSC에 관한 연구 -한국철도공사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송정호, 2010정부기관 BSC 전략체계도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한국행정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문, 김용훈권해수, 2006

  • [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 Report >기업사례 비교분석코레일 과 KT의 6Sigma목 차< 서 론 >Ⅰ. 기업 선정 이유1. 코레일2. KT< 본 론 >Ⅱ. 코레일 소개 Ⅲ. 코레일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단계별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Ⅳ. KT 소개Ⅴ. KT의 6Sigma1. 도입배경2. 추진조직3. 추진계획4. 추진전략5. 추진성과6. 문제점7. 개선방안< 결 론 >< 서 론 >Ⅰ. 기업 선정이유1. 코레일코레일은 지식경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난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