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과 여행 서비스의 본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여행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무형의 상품을 유형화 시키는 일이 중요한데, 그것은 고객 스스로가 제공받을 서비스에 대하여 유추해 낼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일이다. 그방법으로는 팜플렛이나 브로셔를 성의있고 품위있게 제작하고 판매담당자의 적극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들 수있다. 그리고 보다 중요한 것은 일정표와 여행조건서를 보다 상세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2.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의 다양성
-여행소재 제공자의 준비, 여행자의 심리, 시간 등의 변수에 따라 여행상품의 품질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질성을 극복하기 위하여 여행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함와 품질관리.
3.재고가 없는 소멸성
4.수요 불균형의 계절성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요일과 계절에 따른 요금의 차별화 및 판매조건의 개선전략을 대응방안으로 도입 및 운영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방안은 일시적이며 기업의 최대 이윤추구에는 미흡한 방법이므로 연간 평균적으로 수요를 발생시키는 여행상품.
5.호용면에서 개인차가 큰 상품
6.상품모방의 용이성
-여행사는 자사의 상품브랜드화에 노력하며 신속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남보다 먼저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SIT(Special Interest Tour)상품 등의 개발을 통하여 여행상품의 전문화를 기하여야 할 것이다.
여행서비스의 특성
성공적인 여행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정의 또는 개념’을 명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하나투어를 토대로 만든 여행서비스의 특성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산업의 마케팅전략] 여가서비스의 개념과 경영관리기법, 여가서비스의 마케팅적 특성
  • 서비스는 활동과 편익을 통한 만족을 말한다. 다시 말해 서비스란 편익의 제공인 것이다.셋째, 여가서비스는 소유권의 이펀이 불가능한 대상이다. 여가서비스는 서비스의 본질상 장소의 이전행위가 불가능하며 재고가 없이 생산과 동시에 현장에서 소비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넷째, 여가서비스는 비재화의 생산 활동이다. 특히 이러한 점은 여행사의 상품개발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여가서비스를 좀 더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의

  • 쿠팡 성공전략 레포트
  • 본질적으로 SNS가 아닌 자체 플랫폼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통적이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반 모듈, 어떤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일종의 토대‘ 라고 할 수 있다.으로 승부를 보고 있다.2010년 8월에 7명의 직원들과 함께 시작하여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거래액 부분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상품에는 맛집, 마사지, 미용 문화, 여행 등 서비스 할인쿠폰, 패션, 가전, 홈데코 등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서비스와 관광산업의 결합을 본질적 속성으로 하고 있으므로 의료와 관광의 결합 유형 및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구분할 수 있다. 우선 Medical Traveler는 미국의 비싼 의료비 때문에 싼 의료비를 찾아 외국을 여행하는 경제적 동기의 의료여행자를 의미하며, Medical Tourist는 간단한 수술 등 의료목적과 함께 이를 계기로 상당기간 휴양관광을 겸하는 의료관광객을 의미한다(유지윤, 2008).위에서 언급된 Health Tourism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의료관광과 함께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상품 마케팅은 그만한 매력과 이익을 가져오는 내용들의 상품 호소력이 있고 수익에 있어 기여하는 바도 큰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 문헌과 설명도 곁들여 있습니다. 무료제공 상품 마케팅의 이론과 개념무료제공상품 마케팅이란 상품을 공짜로 주고도 돈을 버는 새롭고 다양한 사업 방식을 말한다. 무료 제공상품 마케팅의 본질은 수익지대의 극적인 이동에 있으며, 그 유형은 사업재정의형, 스폰서형, 가치이전형, 프로슈머 공유촉진형의 4가지로 나

  • 육상교통업(철도, 전세버스운송사업, 자동차 대여사업)
  • 서비스(2) 여행업자와의 제휴(3) 여가산업과의 제휴 등 부가가치 서비스(4) 경쟁사업과의 역할분담2. 자동차 대여사업의 발전방안1) 종사자의 자질향상2) 영업망 확충으로 편의제공3) 결합상품의 개발필요성4) 예약시스템의 구축5) 편도대여의 활성화육상교통업1. 철도1) 철도의 본질(1) 철도의 개념철도(railway, railroad)란 철도(rail) 위를 동력으로 차량을 견인하여 여객이나 화물을 운반하는 것으로 넓은 의미 에서 육상교통기관의 하나로 분류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