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과 여행 서비스의 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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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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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상품을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해서는 무형의 상품을 유형화 시키는 일이 중요한데, 그것은 고객 스스로가 제공받을 서비스에 대하여 유추해 낼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일이다. 그방법으로는 팜플렛이나 브로셔를 성의있고 품위있게 제작하고 판매담당자의 적극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들 수있다. 그리고 보다 중요한 것은 일정표와 여행조건서를 보다 상세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2.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의 다양성
-여행소재 제공자의 준비, 여행자의 심리, 시간 등의 변수에 따라 여행상품의 품질이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질성을 극복하기 위하여 여행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함와 품질관리.
3.재고가 없는 소멸성
4.수요 불균형의 계절성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요일과 계절에 따른 요금의 차별화 및 판매조건의 개선전략을 대응방안으로 도입 및 운영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방안은 일시적이며 기업의 최대 이윤추구에는 미흡한 방법이므로 연간 평균적으로 수요를 발생시키는 여행상품.
5.호용면에서 개인차가 큰 상품
6.상품모방의 용이성
-여행사는 자사의 상품브랜드화에 노력하며 신속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남보다 먼저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SIT(Special Interest Tour)상품 등의 개발을 통하여 여행상품의 전문화를 기하여야 할 것이다.
여행서비스의 특성
성공적인 여행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정의 또는 개념’을 명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하나투어를 토대로 만든 여행서비스의 특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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