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기업소개 및 합병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민은행 제2의 도약
*
국민은행 그 방향과 미래
CONTENTS
국 민 은 행 연 혁
조 직 구 조
C E O 김 정 태
국 민 주 택 합 병
S W O T 분 석
합 병 시 사 점
연 혁
국민은행 창립
주택은행 창립
2001. 11. 16 신기준금리(MBR) 신설 등 금리체계 전면개편
11. 09 증권거래소 상장(시초가 4만2천원)
11. 01 국민·주택 합병은행, 국민은행으로 새출발
2002. 1. 09 통합 IT 선정 발표
1. 28 총대출금 100조 돌파
4. 08 Moodys 신용등급 상향 (Baa2 →A3)
5. 02 대전콜센터 서비스 개시
해외바이어에 대한 신용조사서비스 실시
S&P 신용등급 상향(BBB- → BBB)
2002. 10. 01 신 CI 제정 선포
9. 25 S&P 장기신용등급 상향 (BBB →BBB+)
9. 22 전산 통합 완료
9. 11 Fitch 장기신용등급 상향 (BBB → A-)
8. 30 총자산 200조 돌파
8. 12 프로젝트파이낸싱 금융주선부문 세계 36위, 아시아 10위,
국내 1위 (Project Finance International誌)
7. 18 기본자본 기준 세계 68위 (뱅커지 誌 7월호)
7. 17 한국 최우수은행 선정(Euromoney 誌7월호)
5. 11 FT선정 국내 금융권 최초 세계 500대 기업에 진입
(2002.3.28 현재 시가총액 기준 세계 338위, 국내 4위)
5. 06 금융권 최초 공과금 무인 수납 개시
조 직 구 조

재무기획본부
전략기획본부
리스크관리본부
경영지원본부
경제영영연구원,
자회사관리본부
전산정보본부
영업본부
개인고객본부,
E-비즈니스부
기업고객본부
국제금융본부
자본시장본부
워크아웃본부,
영업자원본부
카드사업본부
신탁사업본부
기금관리본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학] KB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분석
  • 기업관련 영업, 감독당국과의 소통 등의 고급업무 필요“현지 금융회사에 대한 단계적 인수합병”지금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출 처국민은행사이트 2012년 1분기 경영공시 및 기본현황금융연구원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전략과 정책적 시사점금융연구원 한국금융회사의 최근 중국진출 동향과 향후 과제금융연구원 국내 금융기관의 해외진출한국경제 KB국민은행 해외진출 뉴스금융감독원 한국은행 연구자료 통계치 활용

  • 국민은행,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
  • 기업분석 보고서목 차 Ⅰ. KB국민은행 기업소개Ⅱ. 은행업계 동향Ⅲ. 기업분석Ⅳ. 기업트렌드Ⅴ. 담당자 인터뷰Ⅵ. 시사점 및 느낀점 Ⅰ. 기업소개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 1201호)이 공포되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

  • [경영학]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한 대응방안-외국자본에 의한 M&A를 중심으로
  • 합병 당시의 브릿지증권의 최대주주현황 20 칼라일 국내투자 현황 21 외국자본에 의한 국내기업의 M&A 25 매각 당시 또는 M&A 당시의 외국인 지분율 26그림 목차 기업합병의 동기에 대한 이론적 체계 5 적대적 M&A에 대한 각국의 입장 10 적대적 M&A 추이 13 주당순자산과 주가 그래프 17 골드만삭스 국민은행 투자수익 24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목적 우리 나라는 1996년 OECD에 가입한 후부터 외국인

  • Kb 국민은행 마케팅, 리스크, 성장 전략
  • 소개#02. 마케팅 전략#03. 리스크 전략#04. 성장 전략2-1 KB스토리 패키지2-2 첫재테크 컬렉션2-3 KB스포츠 마케팅4-1 대형화4-2 겸업화4-3 그룹화4-4 외부전략#05. Q n A01소개국민은행 소개개인고객 및 소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개인금융상품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 및 통합자금관리서비스 그리고 기타 PB서비스 , 신탁 및 연금과 기금관리사업, 파생상품 등 사업 운영설립일자KB국민은행은 2001년 11월 1일 舊)국민은행과 舊)주택은행의 합병

  • [인사관리] 외환은행의 역량개발 시스템
  • 은행으로 출발하여 총력 수출정책 이후 무역 금융과 국제 금융 분야에서 독보적인 은행으로 국내 금융계의 한 축을 담당하였던 외환은행, 2006년 4월 노동부가 선정한 사내 직업능력 개발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고용인의 역량 개발 및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외환은행을 선정하여 자사 직원들의 역량 개발 방법 및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외환은행 소개외환은행은 1967년 1월 자본금 100억원의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