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뱅크의 식스시그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의 식스시그마 분석
개요
식스시그마 품질개선 프로세스 5 단계
사이클타임 감소(Cycle time reduction) 전략
식스시그마 도입 성공 원인
도입배경
도입배경
좋은 성과 Vs 고객만족?
영업과 주식시장에서는 좋은 성과를 보였지만,
선행지수와 고객만족 측면에서는 그렇지 못하였다.
이로 인하여 시장점유율을 떨어지고,
상품과 서비스 개발의 지연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었다.
“전 세계 어느 곳이든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무결점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겠다”
이러한 점들을 개선 하기 위해
라는 경영혁신 활동을 추진 하였다
식스시그마 품질개선 프로세스 5 단계
DMAIC 분석
정의(Define) →측정(Measure) →분석(Analyze) →개선활동(Improve) →관리통제(Control)
부서 내에 기능횡단팀(Cross-Functional Performance Challenge)을 구성,
식스시그마 방법론을 활용해 결함을 찾아내고, 기능횡단 프로세스 맵핑 방법론에 의해 개선할 과정 단계를 나타낸 후, 권한이 부여된 팀으로 하여금 결함을 제거 하도록 함
식스시그마 품질개선 프로세스 5 단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GE와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본 인재교육과 기업
  • 뱅크 ceo 서영태( http://blog.naver.com/youngseo428?Redirect=Log&logNo=70008123518)박재호 영남대 교수 , 한국인사관리협회 (http://www.kpiok.co.kr/Magazine/View.asp?DSeqNo=1934&OptSort=3&Page=1)한국일보, 2004. 5. 10. 변지성 기자, 피플&피플, 잡코리아, 2005. 10. www.lge.co.krLG전자의 핵심인재육성을 통한 인재 : Action Learning 방법을 적용한 HPI육성 프로그램 개요-오명진, LG전자 Leaning center 과장. 2001.LG 전자의 핵심인재 육성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한국경영자총협회/2005붙임 : 이미지 및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SKT와 KTF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분석(KTF가 선두를 차지 하기 위한 전략)이미지 개선KTF가 SKT를 따라 잡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 개선이라고 생각했다. 현제 30대 이상의 중년층 고객에게 KTF는 SKT보다 통화품질과 서비스 품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조사해 본 바에 의하면 그렇지 않다.SKT는 WCDMA기반으로 3G+를 운영하고 있다. 예전에 2G세대에는 SKT는 800Mhz의 주파수를 써서 KTF(PCS)보다 도달거리가 넓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 현제, W

  • NOKIA vs MOTOROLA 레포트
  • 분석 MOTOROLA – Slim 전략부진의 모토로라(1996~2002년)신제품 / 신개발에 대한 투자부실한 서비스 – 불량품이 높고 A/S가 미흡하다는 생각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실패형  태시장중심 R&D 기업(삼성전자)기술중심 R&D 기업(모토로라) 고객의 니즈 파악 ➜ 컨셉 설정   ➜ 기술 개발확보 기술 개발확보 ➜ 컨셉 설정  ➜ 고객 니즈 파악고  객 파트너 관계 - 자산으로 인식 상하 관계 - 비용으로 인식경쟁사파  악 동향과 미래 행동을 정확히

  • 6시그마의 기본이론과 성공사례
  • 6시그마 경영에 따른 기업의 프로세스 개선 절차는 기업이 속해 있는 업종, 시장에서의 위치, 개선활동 프로젝트 종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5단계 수행 절차를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수행 절차의 영문 머리글을 따서 DMAIC 수행 절차라고도 한다. 이는 1단계는 ‘정의’, 2단계는 ‘측정’, 3단계는 ‘분석’, 4단계는 ‘개선’, 5단계는 ‘관리’의 절차로 이루어진다.1. 6시그마란?시그마(sigma)는 통계학에서 표준

  • 식스시그마 시그마 수준별 결함률의 크기
  • (전세계 규격사전, 2010. 6. 25., 일진사)네이버 지식백과 국제표준화기구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國際標準化機構 (두산백과)네이버 지식백과 ‘식스 시그마’란 무엇인가? - six sigma (인문학은 언어에서 태어났다, 2014. 12. 8., 인물과사상사)네이버 지식백과 식스시그마 six sigma (두산백과)http://jamesparku.blog.me/220185641394네이버 지식백과 한국표준협회 Korean Standards Association, 韓國標準協會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 종합, 굿모닝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