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전략서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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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차
제품소개
시장분석
타겟
목표 및 전략
경쟁사분석
SWOT분석
제품소개
품명 : 하이트
발효와 저장공정을 여러 단계로 조절, 풍부한 맛과향이살아있는 깨끗한 맥주
용량은 330ml, 500ml, 640ml, 355ml (캔)이 있으며, 알코올 4.5% 함유
특징
MF 공법을 이용한 신선함
dry mill공법으로 맥아껍질을 제거하여 쓴맛제거
국내최초의 비열처리 맥주
100% 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국내 식음료 업체 최초로 온도계마크 부착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하마캔 개발
맥주가 사회에서 소비자들에게 자리잡기 까지의 시대적, 사회적 원인
지속적인 경쟁성장과 그에 따른 개인소득의 증대
개인소득 증가율수준에 못 미치는 맥주가격의 저상승으로 인한 타 주류와의 가격경쟁에서의 우위
사회경제수준별 상위계급으로의 지향심리 작용
국민소득 성장과 더불어 국민의 문화생활, 기호 등이 고급화
주류시장의 국내시장 개방 확대 => 소주,맥주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의 다양화
=> 소비자의 인식상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
개성화, 다양화, 고급화로 대비된 양상은 주류소비문화에 패션성 부여
-> 10대,20대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문화세대 등장-> 가치관(취하기보다는 즐기는 주류소비
문화 탄생시킴)
산업시장 자체의 변화
경쟁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
국내주류시장변화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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