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경제 흐름과 한국기업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태국경제흐름과 한국기업진출분석
외환위기 전후의 태국경제
탁신 총리 시절의 태국경제
탁신 총리 퇴임 후 태국경제
태국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낮은 임금
동남아 수출전진기지
원자재조달 용이
외국인 투자 유치 성공
높은 경제성장률
그러나 임금 상승, 산업의 고도화 실패로 차츰 경쟁력 잃어감
외환위기 전
외환위기 발생
고정환율제
고성장
바트화의 고평가
수입증가에
이은
무역적자
막대한
해외차입
외환위기 발생과정
마이너스 성장률
변동환율제 채택 후
환율 급상승
적극적인 대외개방정책 추진
외국인 자본유치 위해서
->외국인 직접투자 크게 증가
방콕역외금융단(BIBF)
외국인투자제한 완화
투자개방업종 확대
외환위기 후
태국인 독점업종을 많이 개방
(국가안보, 전통관련 업종은 제외)
외국계 은행을 실적에 따라 허가함
->경제에 거품 유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산업의 국제경영사례 중심으로
  • CJ Entertainment영화산업의 국제경영사례 중심으로International Business목차1. 프로젝트 선정이유 32. 영화산업 개관 31) 한국영화산업의 현황 32) 한국영화산업의 성장요인 53) 영화산업의 특성 64) 영화산업의 중요성 73. 기업분석 - CJ Entertainment 81) CJ Entertainment 사업개관 82) CJ Entertainment의 해외사업 133) SWOT분석 154. 대안 181) 중국시장 진출 방안 185. 맺음말 22참조 목차FIGURE 1 Business Model Focusing on Vertical Intergration 8FIGURE 2 조직구성표 10FIGURE 3 배급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기업으로 다시 태어났다.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1) 지속 가능 전략최고경영자(CEO)의 최근 화두는 단 하나다. 지속 성장동력 확보다. 끊임없이 신사업을 찾아 나서는 것도 이 때문이다.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란 없다고 강조한다. 안되면 되게 하라는 것이 한국기업들 특유의 문화다. 그러나 이젠 변했다. 포기가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그것도 잘 되는 사업일수록 포기를 해야 더 큰 효과를 얻는 시기가 도래했다. 이은복 LG경제연구

  • [국제경제관계] 베트남경제개혁의 배경과 특징
  • 기업의 대응 ((((((((((((((((((((((((((((((((((((((((((((((((((((((((((((((((((((((((((221) 베트남 시장의 특성 (((((((((((((((((((((((((((((((((((((((((((((((((((((((((((((((((((((((((((((((((((((22베트남의 외국인 투자환경 분석 (((((((((((((((((((((((((((((((((((((((((((((((((((((((((((((((((((23베트남 시장의 강점 (((((((((((((((((((((((((((((((((((((((((((((((((((((((((((((((((((((((((((((((((((((26베트남 경제의 약점 (((((((((((((((((((((((((((((((((((((((((((((((((((((((((((((((((((((((((((((((((((((27한(베 경제협력 현황 ((((((((((((((((

  • 스타일난다의 마케팅 전략 제언
  • 흐름에 맞추어, 쇼핑몰을 한국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영어로도 제공하고 있다. 스타일난다는 2009년 웹어워드 코리아 패션/의류분야 수상을 시작으로, 2012 bnt패션브랜드 어워드(BFBA)에서 BFBA 베스트 몰 여성복 부문 대상, 2013 브랜드 어워드 뷰티 부문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그랜드 프라이즈를 수상하였다. 현재 여성 의류 대표 브랜드로써 뉴욕, LA, 호주,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에 있다. 2. 3C 분석2.1 고객분석2011년 소매

  • 까르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와 재진입전략
  • 기업 관리의 실패이다. 까르푸는 역량 있는 직원들의 조기 발굴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근무 의욕 고취를 위한 내부승진제도를 마련하여 근무경력이 1년이 넘은 모든 직원들에게 과장 승진의 기회를 주는 등의 파격적인 인사제도를 도입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위주의 인사제도는 한국에 적용하는 데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시행되지 못했다. 또한, 초기에 법인장, 지점장 모두가 프랑스인이어서 한국 시장 환경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전문가가 없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