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수립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본문내용
기업전략은 기업의 방향성과 관련,어떤 제품/시장 영역에서 활동할 것인지 방향을 결정
-성장전략(growth strategy) : 다각화, 기업 인수,합병
-안정전략(stability strategy) : 사업구조조정(restructuring)
축소전략(retrenchment strategy) : 퇴거 전략
기업매각(divestment), 투자회수(disinvestment/ harvest)
cf) 경쟁전략/사업전략 : 기업전략에 의해 결정된 영역에서 어떻게 경쟁우위를 달성하며 성공할 것인가를 결정
기업 성장경로
- 단일사업기업 : 생산라인 제함, 자본기반 약함, 경쟁적 위치 취약
전략의 강조점은 매출과 시장점유율 증가, 충실한 고객의 확보
이윤은 재투자, 사업 성장을 위한 부채 들여옴, 지역적인 시장의 확대
- 수직 계열화 : 기존 사업 안에 머물기는 하되 공급선 혹은 유통 쪽으로 영역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개업전략
  • 기업 활동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자사에 어떻게 현재와 미래의 기회와 위협으로 작용하는 가를 분석하여, 기업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경쟁 요인과 그 잠재된 원인을 이해하여 경쟁 양상을 예측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틀과 산업의 현재 수익성 원천 파악 가능하게 된다. 또한 산업 구조 분석을 통한 기업의 포지셔닝 가능하게 하고, 산업의 구조의 이해는 경쟁 위협 완화시키고, 경쟁 요인을 자신의 기업에 유리

  • 기업지배구조 정의,중요성과 국내,해외 기업지배구조 사례분석과 혁신사례분석및 기업지배구조 개선방안제언과 나의의견정리
  • 기업가치극대화를 위한 이해관계자의 역할도 중시하여, 이해관계자의 법적 권익의 보호 및 기업지배의 참여기회와 정보 접근의 보장을 명시하고 있다. (2) 이사회의 경영감독기능 및 책임강화를 기업지배구조의 핵심으로 간주하고 있다. 즉 기업지배 과정의 핵심 역할자로서 이사회를 지목하고 이사회가 기업전략수립, 성과평가, 경영감독, 경영책임 확보 등 기업지배의 중추적인 기능을 담당하도록 하고 있다. (3) 기업관련 정보의 완전공시(full disclos

  • 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세븐일레븐 기업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INDEX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2. 편의점시장 현황분석3. 세븐일레븐 기업 경영전략 분석(1) 차별화 경영전략(2) 물류관리전략(3) PB상품 전략(4) 고급화전략(5) 마케팅전략4. 세븐일레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 5. 세븐일레븐 미래전략 수립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세븐일레븐은 세계 최초로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작은 얼음공장에서 태동하여 발전을 거듭해 전

  • 경영 전략
  • 경영전략목차경영전략I. 경영전략의 의의1. 경영전략의 의의2. 전략과 의사결정II. 경영전략의 중요성III. 경영전략의 유형1. 전략의 범위에 따른 분류1) 기업전략2) 사업전략3) 기능전략2. 전략수립의 영향에 따른 분류1) 본원적 전략모형(포터의 산업분석 모형)(1) 제품차별화 전략(2) 광고차별화 전략(3) 유통 및 서비스 차별화 전략2) BCG매트릭스(1) 현금소(2) 별(3) 개(4) 미지수3) GE 비즈니스 스크린IV. 전략계획의 수립과정1. 사명의 설정2.

  • 경영계획과 전략수립
  • 경영계획과 전략수립목 차1. 경영계획의 본질은 무엇인가?2. 조직의 사명과 비전은 무엇인가?3. 전략수립의 도구는 왜 필요한가?4. 기업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5. 사업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6. 기능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7. 경영전략의 실행은 왜 중요한가?1. 경영계획의 본질은 무엇인가? 계획화의 개념과 중요성계획화(planning)란? : 무엇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경영자의 특별한 의사결정과정계획화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