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획과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경영계획의 본질, 조직의 사명과 비전, 전략수립의 도구, 기업전략의 개념, 사업전략, 기능전략, 경영전략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경영계획의 본질은 무엇인가?
2. 조직의 사명과 비전은 무엇인가?
3. 전략수립의 도구는 왜 필요한가?
4. 기업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5. 사업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6. 기능전략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7. 경영전략의 실행은 왜 중요한가?
본문내용
3. 전략수립의 도구는 왜 필요한가?

* 사업포트폴리오 기법

- 사업포트폴리오 분석의 이점
각 전략사업단위의 시장 매력도와 그 사업의 시장 내 경쟁적 위치를
확인함으로써 각 전략사업단위의 기업성과에 대한 상대적 공헌도를
시각적으로 알 수 있게 함

- 대표적인 사업포트폴리오 분석 방법
BCG(Boston Consulting Group) : 성장(growth)-점유율(share)분석
GE and Mckinsey : 산업매력도-사업강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SP-정보전략계획수립
  • 전략수립5. ISP 실천 가이드-정보전략(ISP)의 교육목표는 정보화 전략계획의 개념과 위상 이해, ISP 수립단계와 적용기법습득, 효과적인 ISP 실행지침, ISP 이후의 정보시스템 구현방법으로 구성된다.1. ISP란 무엇인가ISP는 정보화 전략계획(Information Strategy Planning)이다. 정보화 전략계획은 정보기술을 이용하며, 기업의 경영전략을 정보전략과 연계시키고, 정보기술의 이용과 경영-정보전략의 연계를 위한 일련

  • [경영전략] 전략계획의 수립과정
  • 경영전략 전략계획의 수립과정목차전략계획의 수립과정I. 사명의 설정II. 조직목표의 개발III. 조직의 내, 외부환경 분석(SWOT분석)1) WT전략(내부약점, 외부위협)2) WO전략(내부약점, 외부기회)3) ST전략(내부강점, 외부위협)4) SO전략(내부강점, 외부기회) IV. 전략적 대체안 작성(경영전략수립)V. 전술적 대체안 수립* 참고문헌전략계획의 수립과정어떤 조직에건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보고, 조

  • 전략경영-계획과 실행, 파트너쉽 수립과 전략적 제휴
  • 전략경영: 계획과 실행INTRODUCTION 전략경영: 계획과 실행12전략경영: 계획과 실행전 세계의 경쟁 시장에서 생존하고 성공하기 위해서 기업은 실행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장점을 확보할 수 있는 광의의 전략을 채택하고 사용해야 함.INTRODUCTION 전략경영: 계획과 실행비용/리더십전략차별화 전략고유시장(market-niche)전략전략 경영이란?- 조직의 전략: 시장에서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기업이 채택한 접근방법- 전략경영: 시장에서의 확실한 성공을 보

  • [경영전략] 미원그룹(대상) 장기전략계획수립
  • 계획기간의 길이기준- 장기, 중기, 단기계획계획성격 기준- 전략, 운영, 예산계획계획의 질적 내용기준- 전략적 계획, 전술적 계획계획기간의 변동여부기준- 확정계획, 연동계획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1. 기획위원회의 구성2. 기획 실무팀의 구성3. 기업 내외의 경영 여건 분석4. 제1차 기획위원회5. ‘사업본부별 장기전략계획 작성지침’의 배부7. 전사적 장기전략계획 작성 6. 사업본부별 장기전략계획 작성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8. 기존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전략SWOT 분석- LGT에 비해 값비싼 요금 - 일시적, 상대적 재무구조약화 - 셀룰러에 비해 낮은 통화품질 - SKT에 비해 저렴한 요금 - 3사중 가장 큰 마케팅 투자비율 - 전사적 마케팅 - 투명한 경영구조 - 다양한 요금제 약점(W)강점(S) - 경쟁 과열 - 번호이동제도에 대한 인식부족 - SKT의 높은 고객충성도 - 유효경쟁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