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커피전문점 개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 [롯데제과 나뚜루][롯데제과][나뚜루][롯데][롯데제과 나뚜루 의미][롯데제과 나뚜루 가격][]롯데제과 나뚜루의 의미, 롯데제과 나뚜루의 가격, 롯데제과 나뚜루의 광고, 롯데제과 나뚜루의 제품 분석(롯데제과)
- 커피산업,카페베네,커피프랜차이즈,카페베네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업계획서] 전통음식 take-out 사업계획서
- 목차
-
목 차
Ⅰ. 서론
(3)
Ⅱ. 이론적 배경
1. 산업 내의 경쟁
2. 새로운 진입자의 위협
3. 대체재의 위협
4. 구매자의 협상력
5. 공급자의 협상력
Ⅲ. 기존 커피전문점들의 차별화 전략
1. 맛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1. 맛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Ⅳ. 커피전문점 개업전략
1. DIY(Do IT Yourself) Coffee
2. 스터디룸 카페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 이론적 배경 : Porter’s Five Forces Model을 이용한 커피시장 분석
포터의 Five Forces Model은 가장 널리 쓰이는 환경 분석 기법이다. Five Forces Model은 70년대 오일쇼크로 인해 산업의 경기순환의 예측이 불가능해지자 경재분석이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등장하였다. Five Forces Model의 목적은 경쟁을 이해하고 대처해야 하기 위하여, 산업의 경쟁구조와 수익성 이해를 위해서는 구조 분석이 필요시 된다. 즉,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 기업 활동에 큰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자사에 어떻게 현재와 미래의 기회와 위협으로 작용하는 가를 분석하여, 기업전략수립의 기본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경쟁 요인과 그 잠재된 원인을 이해하여 경쟁 양상을 예측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틀과 산업의 현재 수익성 원천 파악 가능하게 된다. 또한 산업 구조 분석을 통한 기업의 포지셔닝 가능하게 하고, 산업의 구조의 이해는 경쟁 위협 완화시키고, 경쟁 요인을 자신의 기업에 유리하게 만드는 전략을 짜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러한 이점이 있는 Five Forces Model을 통해서 한국의 커피전문점 시장을 분석하고자 한다.
1. 산업 내의 경쟁
1) 산업의 집중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광점 외 13인(2011). 조직이론과 설계. 한경사.
김민주(2008). 커피경제학. 지훈.
김위찬, 르네 마보안(2005).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이웅규(2009). 신선한 할리스 커피. 채니북스.
팀 하포드(2006). 경제학 콘서트. 웅진 지식하우스.
김성윤, 최성임, 남효석(2011). 커피전문점 소비자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마케팅 믹스(4p)를 적용하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박미영(2010). 커피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대구지역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박진영, 김영규(2010). 지역기반 커피전문점과 전국 체인 커피전문점 이용객의 IP 분석. 한국외식경영학회.
이헌창(2011). 커피전문점의 틈새지장 공략. 한국경제TV경제. 2011. 5. 11.
한성순(2011). 홍대, 특별한 데이트 법! 이색카페 ‘톰스캣‘. 희망뉴스. 2011. 4. 5.
엔제리너스커피 홈페이지(http://www.angelinus.co.kr/).
할리스 커피 홈페이지(http://www.hollys.co.kr/).
관세청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 전략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PPT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