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제도] `웅진코웨이` 인사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3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Introduction
2. 본론
Situation Analysis
HRM Goal & Strategy
HRM System
Problems & Solving
3. 결론
Good to great
- 본문내용
-
1.1 선정동기
우리는 이영애라는 여배우의 TV CM 중 “코디는요~ 코웨이에만 있어요~!” 라는 카피라이트를 머릿속에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하얗고 깨끗한 이미지의 여배우가 출연하여 ‘코디’ 라는 새로운 방식의 정수기 관리사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데, 정수기가 집에 없는 나로서는 ‘코디’ 라는 막연한 대상에 대하여 많은 호기심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코디’ 라는 것은 코디네이터의 줄임 말일진대, ‘대체 정수기에 코디가 왜 필요할까?’ ‘도대체 무얼 해주는 사람이지? 필터 청소? 교환? 수리?...’ 수준의 막연한 추측만 할 뿐 더 이상의 정보를 접해 보지 못했다.
그 후, 인사관리 팀 과제의 기업 선정에 고심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다시금 웅진코웨이의 코디라는 제도에 대해 듣게 되었고, 그 ‘코디’ 라는 사람들이 일종의 영업직임을 알게 되었다. 더불어 주변에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가진 친구가 하는 말이, 코디라는 사람은 절대로 미모의 아가씨가 아닌 40대 이후의 아줌마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TV에 나오는 광고는 거짓말이라며 웃는 것이었다. 순진하게 젊은 아가씨가 코디 복장을 하고 방문할 것으로만 생각해 왔던 나는 ‘속았다…’ 는 생각과 함께, ‘웅진코웨이’의 코디 인사관리에 대해 조사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우리 팀 중 한 명이 활동하는 기업분석을 주로 하는 동아리에서, 그곳에서 마침, 웅진코웨이에 대한 기업분석 레포트를 회원 중 한 명이 발표를 하였다. 주가 현황을 살펴보았는데,
자료평가
- 오류 납니다
- phs1***
(2005.10.10 23:46: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