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제도] `웅진코웨이` 인사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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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Introduction

2. 본론
Situation Analysis
HRM Goal & Strategy
HRM System
Problems & Solving

3. 결론
Good to great
본문내용

1.1 선정동기

우리는 이영애라는 여배우의 TV CM 중 “코디는요~ 코웨이에만 있어요~!” 라는 카피라이트를 머릿속에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하얗고 깨끗한 이미지의 여배우가 출연하여 ‘코디’ 라는 새로운 방식의 정수기 관리사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데, 정수기가 집에 없는 나로서는 ‘코디’ 라는 막연한 대상에 대하여 많은 호기심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코디’ 라는 것은 코디네이터의 줄임 말일진대, ‘대체 정수기에 코디가 왜 필요할까?’ ‘도대체 무얼 해주는 사람이지? 필터 청소? 교환? 수리?...’ 수준의 막연한 추측만 할 뿐 더 이상의 정보를 접해 보지 못했다.
그 후, 인사관리 팀 과제의 기업 선정에 고심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다시금 웅진코웨이의 코디라는 제도에 대해 듣게 되었고, 그 ‘코디’ 라는 사람들이 일종의 영업직임을 알게 되었다. 더불어 주변에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가진 친구가 하는 말이, 코디라는 사람은 절대로 미모의 아가씨가 아닌 40대 이후의 아줌마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며, TV에 나오는 광고는 거짓말이라며 웃는 것이었다. 순진하게 젊은 아가씨가 코디 복장을 하고 방문할 것으로만 생각해 왔던 나는 ‘속았다…’ 는 생각과 함께, ‘웅진코웨이’의 코디 인사관리에 대해 조사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
우리 팀 중 한 명이 활동하는 기업분석을 주로 하는 동아리에서, 그곳에서 마침, 웅진코웨이에 대한 기업분석 레포트를 회원 중 한 명이 발표를 하였다. 주가 현황을 살펴보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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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0.10 23:4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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