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삼성전자
(DM총괄 디지털 프린터 사업부)
------ 목 차 ------
□ 들어가면서 ---------------------------------------------- 1
□ 삼성전자 소개 -------------------------------------------- 1
□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디지털 프린팅 사업부 소개 ------------ 2
□ 국내외 프린터 시장 현황 ----------------------------------- 3
1. 프린터의 종류 --------------------------------------------- 3
2. 국내 시장 현황 ------------------------------------------------------ 4
3. 국외 시장 현황 ------------------------------------------------------ 4
□ 삼성 프린터 ------------------------------------- 5
□ 삼성전자 프린터의 해외진출 전략 ---------------------------- 9
1. SWOT분석 ------------------------------------------------------------ 9
2. 4P분석 -------------------------------------------------------------- 11
□ 향후계획 ------------------------------------------------------------ 12
□ 문제점 및 대안 ---------------------------------------------------- 13
1. 문제점 -------------------------------------------------------------- 13
2. 대안 --------------------------------------------------------------- 14
□ 결론----------------------------------------------------------------- 14
□ 참고문헌------------------------------------------------------------- 14
□ 별첨----------------------------------------------------------------- 15
□ 들어가면서
삼성 전자 프린터는 97년 자체 레이져 프린터 엔진 기술을 개발하여 프린터 시장에 뛰어든다. OEM생산에 주력하던 삼성전자는 프린터 사업을 미래 7대 핵심사업 중 하나로 선정하고 2001년 자체 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진출, 3년 만인 2003년 레이져 프린터 부문 시장점유율 세계 2위라는 성과를 이루어 낸다. 이에 멈추지 않고 2010년 세계 프린터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야심 찬 도전을 계획하고 있는 삼성전자 프린터의 해외진출 사례를 알아보도록 한다.
□ 삼성전자 소개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하였고, 1984년 현재 삼성전자로 변경하였다. 주로 가전제품류, 통신장비류를 제조,판매(수출)하였다. 특히 1981년 흑백 TV 생산 1000만 대 돌파기록과 흑백 TV 수출실적 세계 제1위를 차지하였으며 1983년 국내 최초로 초소형 VTR(8mm) 개발, 1985년 VTR 수출을 시작하였고, 1988년 삼성반도체통신(주)을 인수 합병하였다. 1989년 음성녹음 및 재생용 IC 개발, 1991년 세계 최초로 문자표시 카세트 생산시판, 1992년 세계 최초로 64M DRAM 완전동작 시제품을 개발, 1994년 세계 최초로 256M DRAM 개발에 성공하였다.
1994년 그룹 기업구조 개편에 따라 광주전자(주)를 합병하여 1998년 세계 최초로 고선명 디지탈 VCR, 256M DRAM(2세대), 4기가 반도체 전공정기술, 64M 램버스 D램 모듈을 개발하였고, 러시아 통신장비 품질관리시스템인증(QSC)을 취득하였다. 또한 미국 롱즈(Longs)와 합작하여 반도체 장비 부품제조업체 IPC를 설립하였다. 1999년 세계 최초로 256M DRAM 양산과 TV폰 개발을 이룩하였고, 삼성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으며, 첫 1기가 반도체 상용제품을 개발하였다. 2000년 9월에는 정보통신 전제품 세계 최초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5월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하였고, 2002년 6월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되었다.
현재 주요 사업내용은
① 반도체 사업, ② 정보통신 사업, ③ 멀티미디어 및 가전사업 등이며,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39조 2033억 원, 매출액 43조 5820억 원, 당기순이익 5조 9590억 원이다. 핵심부품 분야의 메모리반도체와 TFT-LCD(초박막액정표시장치) 등을 비롯하여 System LSI 반도체와 중소형 LCD, 광통신 등 고부가가치 성장사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설립자
이병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2.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3.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Ⅲ.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1. 국내 스포츠 마케팅 현황2. 해외 스포츠 마케팅 현황Ⅳ. 국내외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1. SK텔레콤의 新스포츠마케팅2.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Ⅴ.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방안Ⅵ. 결론1. 서론마케팅, 이제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널리 보급되어 있고 새로운 경영기

  • 재벌개혁,개혁사례,경제민주화,대기업횡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를 보자면 큰 기업일수록 투명한 경영과 세습보다는 적임자에게 미래를 맡기며 받은만큼 돌려주는 면모를 볼 수 있다. 국내의 경우는 간략하게 들어보자.대기업에서 내놓은 일자리 창출은 이제 한계를 드러냈다. 1997년 외환위기 이후에 대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더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자리는 줄었다. 해외로 공장을 이전하고 최대한 고용의 효율을 갖춰야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대기업 고용이 200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가. 사례선정 동

  • [마케팅] 빈폴 마케팅사례
  • 마케팅이 도입․실행 될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의 퓨전화․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 보완적인 채널 병행 현상과 이성적 소비성향과 감성적 소비성향이 동시에 표출하는 소비현상이 일어 날 것이며 주5일 근무의 확산으로 인해 레저 중심의 여가시장 확대되고, 자기개발과 사회성 등의 트렌드를 형성시킬 것이다. 마지막으로 참여문화의 확산으로 인한 (월드컵에서 형성된 공동체 의식과 N세대의 라이프스타일 + 386세대의사회의식과 X세대의 소비문화)

  • 저출산문제,한국경제,사회이슈,세계지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를 통해 바라본 저출산 정책의 시사점. -비슷한 경제구조와 사회구조에서의 시사점을 찾아낼 수 있다.24근본적 원인 중심의 해결사례 – 3. 사례비교비교 사례를 통한 시사점 도출 . JapanFranceSwedenRepublic of Korea실질적 사례를 통한 긍정적인 대안을 설정25근본적 원인 중심의 해결사례 – 2. 국내사례유한킴벌리의 사례를 통해 바라본 저출산 해결 방안. - 가족 친화 경영에서 비롯될 결과- 2007년 부터 임산부 간담회를 열어 여직원들의 출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