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와 태도변화 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태도와 태도변화
제1절 태도의 본질
제2절 태도의 형성
제3절 태도의 변화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피쉬바인
알포트
사회심리학
개인의 특정한 대상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호의적, 비호의적, 동의, 거부 등의 느낌
특정한 대상이나 집단에 대하여 일관적으로
호의적,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려는 학습된 선유경향
개인세계의 특정 측면에 관한 동기적,
감정적, 지각적, 인지적 과정의 계속된 조직화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Attitudes(태도)
Preferences(선호)
특정 대상에 대하여 소비자가 우호
적 또는 비우호적으로 반응하도록
하는 학습된 선유경향
경험이나 학습을 통해 개발된 것으
로서 어떤 대상물에 대한 평가적
인 심적 반응
다른 대상과 관련한
한 대상에 대한 태도
태도의 유형
사물에 대한 태도 : 제품과 같은 사물에 대한 태도의 평가
행동에 대한 태도 : 제품을 사는 것과 같이 사물에 대한 태도를 포함한
특별한 행동에 대한 평가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태 도
수 준
(degree)
강 도
(intensity)
방 향
(direction)
학 습
일정한
구조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태도는 방향, 수준, 강도를 지니고 있으며, 학습을 통해 일정한 구조로 구축된다
태도는
대상을 지닌다
태도는 일정한
구조를 지닌다
태도는
방향성과 강도에
있어서 다르다
태도의 대상은 소비자 주의와 같은 추상적 개념일 수도 있고,
의복, 가전제픔 등과 같은 유형의 상품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특정한 행위가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다.
태도는 내적 일관성을 지니며 태도 상호간 구심성을 갖는다.
태도는 안정적 성향을 지니며 일반화되는 경향이 있음
태도는 방향, 수준, 강도에 의해 표현됨
*방향 : 목적물에 대해 우호적인가 비우호적인가
*수준 : 목적물을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정도
*강도 : 대상에 관한 확신, 신뢰의 크기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1) 3원론적 접근법
(2) 단일차원적 관점
제1절 태도의 본질
의의
기능
구성요소
특성
영향요인
자 극
제품, 상황
점포, 광고
여가 및
태도 자극
감 정 적
인 지 적
행 동 적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물에 대한 기분, 느낌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물에 대한 신념
특정 속성이나 전체
대상물에 대한 행위의도
전체적 태도
(대상물에 대한
전체적 지향성)
(1) 3원론적 관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개론_자신의 태도를 변화시키게 된 경험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해 각자 생각하는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서 제출하시오 1) 자신이 생각하는 인간다운 삶 2) 사회복지 공부를 통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변화된 점 3) 어렵게 선택한 공부를 하면서 주위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태도가 달라진 점
- 자신의 태도를 변화시키게 된 경험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개론을 수강하면서, 사회복지나 사회현상을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한국사람들은 보통 ‘가난은 나라도 구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
- 사회복지학개론3공통) 참치캔을 따다가 다치면 조심하지 애좀 잘 돌보지 반응보인다 노인빈곤-이것은 개인과 가족의 부주의함을 탓하는 태도이다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