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 소비자구매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지펠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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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기냉장고에서 중요한 성능이라 할 수 있는 소음은 삼성전자(SRT685FDI)와 LG전자(R-T697GZV) 제품이 각각 26㏈, 27㏈로 작은 반면, 월풀(Whirl pool : 5VED7GTK)제품은 38㏈로 차이가 많이 났다. (※ 통상적으로 독서실 소음은 약 35㏈정도 수준임.)
 단위용량 당 전력사용량 역시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이 44Wh/ℓ로 가장 작았으며 월풀(Whirlpool : 5VED7GTK)제품이 64Wh/ℓ 로 가장 큰 수준이었다
사용조건에 차이가 많아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월 소비전력량 차이를 20kWh로 가정하면 년 간으로 따질 경우 240kWh를 더 사용하는 셈이어서 웬만한 가정의 한 달 전력사용량과 맞먹을 정도가 된다.

이렇게 꼼꼼하게 검토한 그녀는 전기 사용량이 비슷하지만..A/S가 더 낳은 지펠을 선택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프로스펙트 이론

“이익은 나누고, 손실은 합쳐라.”

적적한 권장가격을 설정하고,
그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하면
소비자에게 효용을 증대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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