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품질관리시스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하여.
하림이란?
하림은 국내 최대 닭고기 전문회사로 농장,공장 시장을 하나로 묶는 삼장통합 수직 계열화를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로 축산물로서는 처음으로 KS마크를 획득하였고 신선육 및 육가공품 생산으로 우리나라 닭고기 시장의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바이오식품 및 닭쓸개를 이용한 신약분야등 생명공학분야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1978년 익산시 육계농장에서 출발
1986년 ㈜ 하림식품 설립
1990년 ㈜하림 설립
2010년 현재 10개의 계열사 등 최고 유
통업계로 성장
1.하림의 연혁.
하림의 품질관리시스템
1.HMS(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실행
2.HACCP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인증 시스템 실행
3. 닭고기 포장육 유통 의무화 실행
4. 외관품질검사
5.공기냉각(chiling)시스템
6.애그리비즈니스 시스템
7.모든 농장 을 직접 관리
8.신속정확한 배송
1.HMS(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새로운 마케팅을 효울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동일한 단계에서 활동하는 둘 이상의 경로참가자가 공동으로 마케팅을 전략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형태이다.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이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홈쇼핑 GS 홈쇼핑 기업현황 GS 홈쇼핑 연혁 GS 홈쇼핑 발전 과정
  • 기업 제품의 지속적 확보 Price -물류비용을 최대한 줄임으로 인한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책정 -LG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마케팅 비용절감 -경쟁업체보다 고가품을 다루어 특성화 -중저가 제품중 판매량이 많은 제품의 할인 -공동구매 방식을 활용한 가격 전략 Place -국내 최대 규모의 5천평 물류센타 보유 -Crossdock 방식 7개라인의 효율적 물류관리 -한진택배와의 계약으로 배송비 및 기간단축 -LG계열사를 통한 높은 유통망 확보 -지속적인 물류량 증가

  • [단체급식관리및실습] 식품회사(제조분야)career 탐방(식품영양학과 단체급식에 관련하여)
  • 품질 향상과 안전성 제고에 관련해서 최근 단체급식에 HACCP(별첨 #3)과 원산지표시제 2008년 6월 농산물품질관리법 개정으로 원산지표시제의 도입 후 일반음식점과 단체급식소에서는 식재료 구매 시 원산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해당 식재료들의 원산지를 고객이 알 수 있도록 메뉴 또는 게시판 등에 표기하여야 한다.(양일선 외, 단체급식, 2009, p. 150)가 도입되었으며, 웰빙메뉴의 제공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웰빙 메뉴는 식재료나 조리법의 변화를

  • 수도권 규제의 문제점과 개혁 방향
  • 관리권역으로 나누어지고, 자연보전권역은 한강수질보호를 위해 수계와 밀접한 지역을 대상으로 권역을 설정한 것으로 해당지역의 성장도를 떠나 환경보호의 차원에서 따로 지정∙분류한 것이다. 과밀억제권역에서는 인구집중유발시설의 신축이나 증축이 금지되고 기존의 시설들도 가급적 권역 밖으로 이전하도록 유도한다. 이렇게 이전이 요구되는 기업들은 대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하게 되는데 성장관리권역은 이전하는 연구시설 및 산업을

  • 생산관리 윤리와 사례연구
  • 관리윤리 측면 즉, 자재관리윤리, 원가관리윤리, 공정관리윤리, 품질관리윤리, 재고관리윤리 관점으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Ⅱ. 생산관리윤리란 이종영, , 제 7판, 탑북스 1. 생산관리윤리의 정의생산관리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질 좋은 제품을 적절한 가격으로 생산하여 적기에 공급하는 생산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것이라 정의할 수 있다. 그렇다면 생산관리윤리란 무엇일까. 생산관리윤리란 기업의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73년 일본 요코하마橫濱고무(주)와 기술제휴, 1979년 10월 레이디얼 타이어 전용의 대전공장을 준공하였다.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TQC(종합적 품질관리)를 도입하고 1980년에는 1억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는 대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