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마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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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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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MA의 프리미엄 슈즈에 대한 소비자 인식 향상을 위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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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구 목 적
2. PUMA 소개
Ⅰ. 서 론
소비자들에게 PUMA의
프리미엄 슈즈의 고급이미지 인식을 향상시키며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연
구
목
적
PUMA 코리아는 1994년 (주)이랜드 라이센스 브랜드 런칭
2000년까지 PUMA 코리아 연간 매출은 1백 억 원 안팎
→ 국내 스포츠 브랜드 매출 순위 12위 꼴찌
2001년 1월 오상흔대표 부임 →‘PUMA 혁신, 마케팅혁명’
2000년 1백 억 원 → 2001년 3백 40억 원
→ 2002년 1천 억 원 도약
PUMA아시아총괄 맡았던 독일본사 요헨 자이츠(Jochen Zeitz)
→ 지난해 12월초 PUMA코리아 사장 부임
08년 1월부터 국내 사업 위해 07년 1월부터 한국법인 설립,
한국시장 철저한 시장 조사
2008년 1월 1일 PUMA 코리아가 독일 본사 직영 전환
→ 한국 현지 법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PUMA’ 개시
→ 직수입 상품 전환과 컨셉 재정립
→ 현재 시장에서 다소 더딘 행보
2.
P
U
M
A
소
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업체 PUMA 특징
구 분
특 징
브 랜 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포츠 정의
전통 스포츠 외에 산악자전거, 피트니스, 암벽타기 등
고객이 스포츠라고 부르는 모든 영역
디자인 지향점
고객과 제품에 따라 기능과 디자인을 차등 적용
고 객 층
혁신자, 초기수용자, 전기사용자 등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사람
사업 목표
더 큰 브랜드가 아니라 더 매력적인 브랜드로 정착
경영 키워드
대중이 아니라 ‘혁신과 호감’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이란 ?
각 스포츠 종목별 전문성과 기능성은 유지하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으로
접목되는 새로운 제품라인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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