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리복 기업 소개 리복 연혁 리복 성공 리복 실패 미국시장 리복 미국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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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리복
목차
서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3)연혁
본론
1.미국시장에서의 리복의성공과실패
1)환경분석예측을통한 리복의성공(80년대)
2)4p분석을 통한 리복의 실패(90년대)
2.아디다스와 인수합병된 리복swot분석
3.결론
1.서론
1)선정이유
1981년 이전 시장은 퓨마와 아디다스가 운동화시장을 석권하고 있었다. 하지만 1981년 리복이 발매한 여성만을 위한 스포츠화 프리스타일 이라는 에어로빅용 운동화로 인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누리게 되고 1987년에 스포츠화 산업계에 넘버원이 된다.
하지만 1987년 후 별다른 마케팅 전략을 내놓지 못한 리복은 나이키의 마이클 조단을 내세운 스포츠마케팅 전략으로 3년만인 1990년도에 업계 선두자리를 내놓게 된다.
그후 리복은 단 한번도 나이키를 앞서나가지 못하게 되고 결국 2005년에 아디다스에게 인수되고야 만다
그렇다면 리복은 왜 나이키에게 1위의 자리를 뺏길 수밖에 없었고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고 그러한 노력이 왜 실패했는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이다.
2)기업소개
리복은 1895년 최초로 스파이크 런닝화를 만든 영국의 젊은 스포츠인, J.W.포스터 (Foster)에 의해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스포츠화 및 의류를 개발하는 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해 온 스포츠, 피트니스 전문 회사이다. 오늘날, 리복 제품은 1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영국, 스페인, 덴마크를 포함한 유럽에서는 넘버 원 브랜드로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리복은 신발과 의류를 위한 기술 개발과 혁신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한 집안의 4대에 걸친, 디자인과 품질 개발의 노력으로 그 기원이 시작된다.
3)연혁
1885 - Joseph William Foster 가 러닝슈즈를 만듬
1890‘s - 수제구두를만들어 JW Foster & Sons사 라는 회사를 설립함
Foster는 구두가 자국 선수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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