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법칙 Generalist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빅 3 법칙 분석
- Generalist를 위한 전략 -
목 차
목 차
Ⅰ.
Generalist 전략요약
Ⅱ.
사례분석
1.일반
2. 1위 기업
3. 2위 기업
4. 3위 기업
1. 1위 기업
2. 2위 기업
3. 3위 기업
1. 일반
2. 1위 기업
3. 2위 기업
4. 3위 기업
Ⅱ.
Ⅰ.
Generalist 전략요약
사례 분석
1. Generalist 전략 요약
Ⅰ. 일반
4/16
2위 기업 : 리더를 현명하게 모방하라
1위 기업 : 외부의 혁신을 흡수하라
생산적 마케팅
. 과감한 투자와 독창적인 전략
가치에 초점
. 가격을 인하/유지하면서 부가가치 제공
1위기업과 효율성 격차 해소
. 자산활용률/공정활용률을 높임
리더를 현명하게 모방
리더의 자리를 빼앗아라
리더에게 도전하라
분할 방식으로 공존
본원적 전략
제한적 전략
상대적 시장위치와 시장 성장속도에 고려 전략 수립 / 실행
리더로서의 이점을 활용한 전략 수립
기업규모, 자산, 폭넓은 제품군, 범위의 경제와 규모의 경제, 충성도 있는 고객들
경쟁우위 확보
원가우위, 규모의 경제를 통한 높은 자산수익률(ROA), 시장점유률, 다양한 유통망과 마케팅 능력 보유
시장흐름의 조기 파악 및 대처
3위 기업 : 혁신하고 제휴하라
혁신과 제휴를 통한 자산수익률 및 시장 점유 향상
함정에 빠져있는 기업을 인수하거나 제휴
함정에 빠질 위험이 있는 기업과 제휴
기업의 목표와 제품에 적합한 전략을 수행하여 입지를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너지 경영의 조건
  • 위한 짝짓기 노력이 활발하다. 지난 해 이후 기존 사업 자원의 강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 일 또한 두드러지고 있다. 무선 통신 사업이나 유통업의 강자들이 금융업으로의 진출을 노크하고 있다. 새로운 사업 확장을 통해 전략적 시너지를 극대화 하려는 이들의 잠재력은 막강한 자사 고객에 있다. 강력한 고객의 원천은 단순히 다수라는 양적 특성으로만 한정되지 않는다. 여타의 사업 영역에 비해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점과 정보화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전략을 수립하는 데 가장 중요한 관심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가의 문제이다. 즉, 경쟁전략은 상대방 경쟁자의 강점에 비해 어떻게 하면 우리 회사의 강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경쟁우위를 어떻게 파악하는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경쟁우위란 그 기업이 가진 경영자원은 다른 기업들이 가지지 못한 희소한 자원이어야 하고, 현재 그 산업에 적합한 것이어야

  • 혼다기업의 신화분석
  • 법칙(The Law of Division) 2) 모리와끼(Moriwaki)는 언제나3) 살아 남으려면 손잡아라 + 나만의 장점 결합 = 시너지 효과4) 생존 위한 숨가쁜 레이스 펼쳐진다. - 빅6체제 세계 자동차시장 향후 판도5)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 중국의 디트로이트 자리 놓고 경쟁5. Service Policy1) 안심할 수 있는 신차 보증 2) 정비점검은 차량의 중요한 건강관리, 3) 안심할 수 있는 순정 부품Ⅳ. 다각화 전략Ⅴ. 경쟁우위1. Mortorcycle1)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

  • Honda 기업의 신화 분석 Honda 기업성공의 전기 Honda 산업구조분석 Honda의 역사
  • 법칙(The Law of Division) 2) 모리와키(Moriwaki)는 언제나3) 살아 남으려면 손잡아라 VS 나만의 장점 결합 = 시너지 효과4) 생존 위한 숨가쁜 레이스 펼쳐진다. - 빅6체제 세계 자동차시장 향후 판도5)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 중국의 디트로이트 자리 놓고 경쟁(5) Service Policy2) 정비・점검은 차량의 중요한 건강관리 3) 안심할 수 있는 순정 부품Ⅳ. 다각화 전략Ⅴ.우리나라의 Honda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Ⅵ. 미래의 Honda와 대체에너지Ⅶ. 결론*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과의 연관성 없이 무분별하게 제도만 적용했기 때문이다. 성과를 위한 특정 제도 및 경영 기법은 기업의 비전에서 세부전략에 이르기까지 일관성을 가지고 이루어져야 하는데, 많은 기업들이 단순히 유행처럼 지식경영을 도입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현재 이러한 모습은 과거의 한국 기업들이 전통적 인재상으로서의 generalist와 소프트웨어적 지식, 즉 암묵지를 중시하던 경향에서, IMF이후 서구식의 specialist 및 하드웨어적 지식이 강조하기 시작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