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에버의 중장기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utline

Situation Analysis

New positioning Strategy

본문내용
2004년 국내 휴대폰 시장


2003년보다 10% 이상 늘어난 1천5백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

이 중 카메라폰이 약 80%의 M/S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멀티미디어 기능을 중심으로 한 다기능폰이 시장을 지배

각 제조사마다 새로운 기종을 출시하며 공격적 커뮤니케이션

반복된 커뮤니케이션의 노출로 휴대폰 기능에 대한 기대치 상승

특정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가 없는 10,20대 프로슈머가 시장을 좌우


20대 휴대폰 유저


휴대폰 교체주기 평균 1~2년 (81%)

카메라, MP3, 인터넷, 위치추적 등 다양한 욕구 공존

가격이나 튼튼함 등 실속을 절대 배제하지 않는 구매 패턴

제조사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브랜드 이미지 인식에 혼란

선호하는 브랜드는 있으나 언제라도 바뀔 수 있음




2002년 5월 첫 모델 출시

포토샷, 핫코드 등 앞선 기술을 선보임

소비자들에게는 고수폰, 열지 않고 찍는 폰 등으로 인식

2004년 5월, X5000 출시를 앞두고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준비중

향후 MP3폰, 메가픽셀폰 출시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크리에이티브] LG텔레콤 OZ 기획서
  • 커뮤니케이션 분석1. 과거 진행해 온 커뮤니케이션 분석2. 현재 진행 중인 커뮤니케이션 분석3. SK와 KTF의 커뮤니케이션 분석ⅱ.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 이미지 분석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1. 문제점 분석2. 커뮤니케이션 목표Ⅲ. 문제 해결 방안ⅰ. 경쟁 상황 재분석1. SWOT 분석2. SWOT 분석에 따른 내부적 외부적 전략의 확인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수립ⅲ.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방향 수립Ⅳ. 실행전략ⅰ. IMC 전략ⅱ. 매체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중장기 경영전략/연도경영계획수립경영자원의 최적 활용계획 수립/시행경영관리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평가기준 정립 및 실적분서회사 경영에 필요한 대외 경영정보의 수집/분석/제공경영혁신회사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한 프로세스, 제도, 문화 등 변환관리 및 혁신활동 수행경영지원총무, 보안, 안전, 시설관리 등 전사 임직원의 대내외 업무활동 지원인사인사직무직무소개인사관리인사 분야별 제도기획 및 이를 바탕으로 인력 조정 및 선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커뮤니케이션 2)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증대 위한 전략 수립 3) 언론을 통한 홍보효과의 극대화 4) 유연한 상황 대처 5) 위기를 기회로 바꾼 전략들III-2 KTF 의 문제점 1) 공식후원 업체의 장점 활용 미비2) 실제매출을 노린 MPR3) 앞을 내다보지 못한 단기간의 전략IV. 사건을 통해 얻은 교훈 및 PR원칙IV-1 MPR의 세가지 기본 전략을 충분히 활용 (SKT를 중심으로)1) 미는 전략(Push) 2) 끄는 전략(Pull) 3) 넘는 전략(Pass)V. MPR이 나아가야 할 점VI. 참고자료PR이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 인도, 미국, 유럽 진출전략
  • 전략 수립과 함께 부품 수출방안도 수립하였다. 수출전략 수립에 따라 현대차는 1976년 하반기부터의 자동차 수출 개시에 앞서 우선 해외 대리점 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 국명대리점명계약일대만Jac Wang Motor Co.1975.12.27나이지리아Awaye Motor Co.1976.6.24바레인Essa Khalita Al-khalita & Co. Ltd.1976.11.22엘살바도르Camo S.A.1976.12.10② 수출 테스트 통과 관련 기술의 적극적 도입현대차는 제조기술 외에 포니 양산 및 수출

  • [광고론]자유경쟁시대 국내 광고시장의 현황과 대응방안
  • KTF, 한국통신, 한국디지털위성방송, 삼성SDS, 삼성전기, 삼성네트웍스, 삼성 SDI, 새롬기술, 프리챌, 다음커뮤니케이션, 삼성전자, 옥션ㆍ화장품/보건용품 - 코리아나화장품, CJ엔프라니, 하이모, 피죤ㆍ서비스 - 에버랜드, 호텔신라, SK글로벌스피드메이트, SK글로벌 LEXUS3. 해외 네트워크 및 전략적 제휴선- 미주법인, 중국법인을 포함 세계 주요 도시에 14개 해외 네트워크 형성- 해외 마케팅과 현지 서비스에 정통한 해외 주재원 파견 근무- 60여 명의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