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본죽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본죽의 브랜드 개요
2. 본죽의 슬로우푸드 이념
3. 현지법인 및 매장



Ⅱ. 본론
1. 환경분석(SWOT)

2. 4P 전략

3. STP 전략




Ⅲ. 결론
1. 핵심성공 요인

2. 향 후 발전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본죽의 브랜드 개요
창업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 11월 이미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2005년 5월 일본 내에 법인을 설립, 같은 해 7월 국내 죽 전문 프랜차이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을 오픈, 국내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본격적인 해외사업에 첫 삽을 들어 올렸다.
이어 2006년 4월과 7월에는 일본 신주쿠 오쿠보점에 2호점을, 스기나미구 니시오기쿠보에 3호점을 연이어 오픈하고 본격적인 일본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니시오기쿠보점은 현지 생활상권 중심에 입점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본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 윌셔블루버드에 직영 1호점을 열어 미국 내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의 모델 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본죽은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틈새시장 입점을 통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사업에도 주력해나가고 있다.


2. 본죽의 슬로우푸드 이념

참고문헌
- 참고자료 –
본죽 홈페이지 www.bonjuk.co.kr
본죽 말레이시아 홈페이지 www.bonjukmalaysiz.com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이데일리 www.edaily.co.kr
쿠키뉴스 www.kukinews.com
한국경제 www.hankyung.com
프라임경제 www.pbj.co.kr
중앙일보 www.join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본죽 SWOT,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회 사 명 본아이에프㈜ 대표이사김 철 호설립년도2002년 9월직 원 수178명(2010년 12월)가 맹 점약 1300 매장회사규모매출 908억, 자산 278억 (2010년 기준)대표전화1644-62882 ) 기업소개3) 경영이념본죽의 기업이념은 ‘정성’, ‘사랑’, ‘건강’이며 본죽의 슬로건은 ‘본죽은

  • [경영학] 본죽의 경영체제와 디지털 환경변화로 인한 경영환경의 변화
  • 진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 윌셔블루버드에 직영 1호점을 열어 미국 내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의 모델 샵으로 운영되고 있다.본죽은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 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또한, 틈새시장 입점을 통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맞춤형 해외창업이민

  • 본죽 성공요인과 SWOT,STP분석및 본죽 마케팅사례와 기업전략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본죽 향후전략제시
  • 본죽-성공요인-SWOT,STP-기업전략-마케팅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본죽 브랜드소개2. 본죽의 성공요인3. 본죽 기업환경분석 (PEST분석)4. 본죽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본죽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본죽 기업전략(1) 블루오션 전략 (2) 트렌드 맞춤전략(3) 프리미엄전략(4) 해외진출전략1) 브랜드믹스 전략2)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3)

  • [소매업경영] 본죽((주)비제이아이에프) 경영전략
  • 해외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 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연간 100여개 매장을 오픈 현재 죽 전문점 시장 64%를 차지하고, 2007년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1위 선정되었으며 2007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을 차지한 본죽의 경영 사례 및 성공 요인, 죽 전문점 시장 Leading Company로써의 Premium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 일본․미국 등 해외 시장 개척 방안 등을 소매M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