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례분석] 본죽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왜 ‘본죽’인가?

2. ‘본죽’에 대하여

3. ‘본죽’분석

4. ‘본죽’의 성공 요인

5. ‘본죽’에 대한 미래의 전망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본죽’을 선정하게 된 동기

‘본죽’선정 이유
‘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 두드러지게 많이 보인다는 것이다. 방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우리 동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사람들 많다 싶은 곳이면 거의 보인다. 심지어 우리 학교 정문에도 ‘본죽’이 있다.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이문동에 있으면 전국에 다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게다가 알아볼수록 그 규모면에서도 놀랬다. 이미 벌써 일본과 미국에 진출한 가맹점도 갖고 있고 전국에 650여개의 점포를 갖고있다는 ‘본죽’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제는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다.
이토록 사람들이 죽에 대해서 과연 '왜' 좋아하고 외식업으로서 각광을 받는지 궁금하던 차에 마침 기업사례 성공분석을 개인과제로 받고 조사를 해보기로 했다.
아래는 ‘본죽’의 베트남 진출에 대한 기사이다.
참고문헌
◎ 김철호 (2005) "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 도서출판 거름
◎ 이은엽 (2004) 못된 형 ‘놀부’ 성공기, emars
◎ 박찬수 마케팅 원론
◎ 중앙일보
◎ 연합뉴스
◎ 메디컬투데이
◎ 헤럴드경제
◎ 제일경제신문
◎ 동아일보
◎ 문화일보
◎ 매경이코노미
◎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서울경제
◎ 창업 알고보면 성공한다 -김동완
◎ 이데일리
◎ 파이넨셜 뉴스
◎ 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 www.naver.com
◎ www.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론] 본 아이에프(주) `본죽` 성공사례 분석
  • 본죽이 있기까지 가맹점주들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본죽 김철호 대표는 1천2백개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본죽 패밀리데이’행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앞으로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역량을 넓히고 한식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본 아 이 에 프㈜경영성공요인인적자원 관리본 론고객요구사항 충족 및 환경법규 준수 : 고객요구사항 충족을 위해 고객만족도를 주기적으로 평가 하고, 환경관련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

  • [글로벌경영] 본죽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성공을 위해서는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신메뉴 개발이 필요하다.기업 인지부족시장 초기 진입 시에 본죽 이라는 기업의 인지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다.상하기 쉬운 제품말레이시아의 더운 날씨에 쉽게 상하는 죽을 선보이면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기회(Opportunity)한국 음식의 관심 증대한류 열풍으로 인한 한국 음식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소비자의 의식 전환패스트푸드에서 웰빙 슬로우푸드로의 인기가 전환됨으로써

  • [글로벌경영] 본죽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지역의 일본인과 중국인 말레이시아 현지인 타켓STPT(TARGETING)- 이열치열 마케팅 - 갤러리풍의 고품격 레스토랑 인테리어 - 대형 요가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가격할인 쿠폰 발매 - 인적차별화 STPP(POSITION)최초의 현지화 레스토랑역발상 마케팅을 통한 틈새시장 공략입소문 마케팅 전략철저한 고급화 전략과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 강화결 론핵심성공요인현지의 입맛적절한 조화본죽 이미지 관리- 끊임없는 현지화 노력 결 론향후 발전방안

  • [경영성공 사례] 본죽 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본(本)죽”』- 본죽분석과 개선방법 ->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 [마케팅 전략] 본죽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본죽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시장에서 성공했다. 후에 설명하겠지만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해 제대로 된 포지셔닝을 한 것이 성공의 주요 요인이라고 하겠다. ◆차별화된 본죽만의 색깔을 찾아서소비자의 니즈와 기업의 가치제공이라는 점을 중심으로, 본죽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기업 본죽의 경영 전반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기초로 조사하고 기업의 경영과 소비자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본죽의 시장분석과 마케팅방법을 연구함으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