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례분석] 본죽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 차
1. 왜 ‘본죽’인가?
2. ‘본죽’에 대하여
3. ‘본죽’분석
4. ‘본죽’의 성공 요인
5. ‘본죽’에 대한 미래의 전망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본죽’을 선정하게 된 동기
‘본죽’선정 이유
‘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 두드러지게 많이 보인다는 것이다. 방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우리 동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사람들 많다 싶은 곳이면 거의 보인다. 심지어 우리 학교 정문에도 ‘본죽’이 있다.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이문동에 있으면 전국에 다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
게다가 알아볼수록 그 규모면에서도 놀랬다. 이미 벌써 일본과 미국에 진출한 가맹점도 갖고 있고 전국에 650여개의 점포를 갖고있다는 ‘본죽’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제는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하고 있다.
이토록 사람들이 죽에 대해서 과연 '왜' 좋아하고 외식업으로서 각광을 받는지 궁금하던 차에 마침 기업사례 성공분석을 개인과제로 받고 조사를 해보기로 했다.
아래는 ‘본죽’의 베트남 진출에 대한 기사이다.
- 참고문헌
-
◎ 김철호 (2005) "꿈꾸는 죽장수 : 혼을 담은 죽, 본죽 이야기." , 도서출판 거름
◎ 이은엽 (2004) 못된 형 ‘놀부’ 성공기, emars
◎ 박찬수 마케팅 원론
◎ 중앙일보
◎ 연합뉴스
◎ 메디컬투데이
◎ 헤럴드경제
◎ 제일경제신문
◎ 동아일보
◎ 문화일보
◎ 매경이코노미
◎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서울경제
◎ 창업 알고보면 성공한다 -김동완
◎ 이데일리
◎ 파이넨셜 뉴스
◎ www.bonjuk.co.kr (본죽 홈페이지)
◎ www.naver.com
◎ www.hankook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