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론 BissellCentre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issell Centre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로써 지역사회의 서비스 및 자원 제공과 이웃간의 상호작용 및 빈곤에 문제 해결을 위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단체에 절대적인 목표는 빈곤을 없애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소개시켜드릴 것은 바로 Bissell Centre가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인 Thrift Shoppe인데 이 기업이 하는 역할은 바로 쇼핑과 의류 및 가정용품을 기중하는 장소에대한 경제적인 대안을 제공하는 일입니다. 주요 목표는 저소득층 가정 및 개인에게 매우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구입할 수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것 인데요. 이Thrift Shoppe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에드먼턴의 시민과 지역사회에 의해서 기부된 물품이라고 합니다.
Thrift Shoppe의 경쟁력
Thrift Shoppe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경쟁력은 바로 언제든지 사람들에게 물품을 기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짜여있다는 점입니다.
프로그램
제가 Bissell Centre를 이번 과제에 주제로 삼은 이유는 이 단체가 단순히 Thrift Shoppe 라는 사회적 기업만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 의 사진은 Thrift Shoppe에서 운영하는 기부를 장려하는 사이트의 일부분인데요, 이 사이트는 일종에 기부 가이드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종류별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또 인터넷으로 쉽게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부받은 물품은 Thrift Shoppe에서 제공하는 장터에서 저소득층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있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의 종류를 말씀드리면
어린이 가정지원 (Child and Family Resourc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사회적 책임을 어느 한도까지 해야 하며, 그 방식은 어떠 해야 하는가 - 우리가 한 학기 동안 교수님으로부터, 우리 스스로 해본 질문 사항들이다. 이러한 물음에 대해 우리는 우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과 패러다임을 규명하고, 사회공헌활동의 의미와 여론을 지적해보겠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어떠한 방식으로 일어나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를 도모한 후 균형적이고 효과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시민단체와의 파트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사례는 경영이념과 사회적 멤버십형 기업목표, 실행방침이 조화를 이루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사회적 멤버십형은 기업의 본질인 이윤 추구를 계속하되 사회적 측면을 고려하여 만족이윤 추구를 목표로 삼으므로 윤리경영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회적 멤버십형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첫째, 여러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지원을 획득할 수 있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의 존경과 신뢰를 받게 되어 기업을 둘러싼 다양

  • [국제경영] 까르푸 한국 진출 실패 사례
  • 비용과 책임에 대한 문제는 외면한 채, 외국 자본으로서 잇속 챙기기에만 급급해하는 까르푸가 더 이상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명성과 위상을 유지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는 대목이었다. 한국 소비자들의 눈에는 이제 까르푸가 탐욕스러운 외국 자본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되었다. 대외적인 신인도, 명성, 브랜드 가치를 버리고 한국을 떠나는 까르푸의 뒷모습이 씁쓸하기만 하다.(4) 결론목차1. 선정 기업2. 한국 시장 진출3. 조사 방향

  • 사회적 기업론 TOMS Shoes 제품 TOMS Shoes 창립 TOMS Shoes 기업 활동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적 가치를 좀 더 잘 이루기 위해 탐스 아이웨어라는 업체까지 만든 것을 보면 탐스슈즈의 설립자는 정말 진정한 사회적 기업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탐스슈즈에 대해 조사하면서 창업자인 블레이크 마이코스키가 했던 이 말이 왜 탐스슈즈가 이렇게 사회적 기업으로서 성공하게 되었는지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았다“기부는 우리의 원동력이자 우리의 미래이며,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 Blake Mycoskie (TOMS Shoes 창업자)

  • [마케팅] 대한항공 마케팅 분석
  • 기업론」, 백산출판사, 2002.- 대한항공 Global기업이미지 정립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2002 7.- 대한항공 웹 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100년된 기업의 성공비결,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bae466?Redirect=Log&logNo=40019507635)- 대한항공 기업정보 및 뉴스, 네이버 (http://www.naver.com)-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 분석, 네이버 지식검색 (http://kin.naver.com)- 조선일보 웹 페이지 (http://www.chosun.com)- 한국능률협회 (http://www.servqual.or.kr)- 대한항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