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유럽 휴대폰 시장 진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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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목적: 설문지 분석을 통한 유럽휴대폰 시장을 파악하고 앞으로 한국기업이 나아갈 방 향을 제시
1) 본 아리 해외 탐방 신청팀은 국내시장과 차별화된 유럽시장을 체험하며 현지의 경 제적 사회적 문화적 여건을 이해함으로서 유럽시장을 정확히 분석하고 국내기업의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는 것을 근본 목적으로 한다.
2) 더욱이, 본 신청팀은 유럽 국가를 탐방하여 그 나라의 국민성과 문화에 부합하는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SAMSUNG, NOKIA등) 마케팅전략을 확인 및 조사하고, 실제 통계적 분석을 통한 결과와 비교해 그 차이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일을 구체적인 실천 수행 과제로 삼고 있다.
3) 실천 수행과제에 접근방법으로 휴대폰에 관한 각국의 마케팅 조사와 브랜드에 대한 인식, 가격, 디자인, 성능, 서비스 등을 설문조사를 통하여 이론으로 학습한 통계학 과 경영학을 실제 적용시킴으로서 학습효과를 극대화 한다.
Ⅱ.대상 국가
1. 대상국가: 영국, 독일, 프랑스
1) 프랑스
프랑스는 세계문화 중심지로서 브랜드 광고가 다방면으로 발전한 나라 이고 세계 10위권 옥외광고업체 4개사가 들어있는 만큼 탄탄한 광고 산업의 힘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벤치마킹 하기에 가장 적합 한 나라중 하나이다.
2) 독일
독일은 기초과학과 첨단산업이 발달한 나라로서 선진기술을 체험하기 에 적합하고 무엇보다도 본 신청팀의 탐방기간 중 월드컵이 열리 기 때문에 여러국가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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