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11 / 2018.04.1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해외진출의 필요성, 동유럽시장의 교두보인 폴란드 경제와 시장분석,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시장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Ⅰ. 머 리 말
Ⅱ.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해외진출의 필요성
1. LG전자의 회시개요
2. LG전자의 해외진출의 필요성

Ⅲ. 동유럽시장의 교두보인 폴란드 경제와 시장분석
1. 폴란드 시장의 잠재력
2. 저비용 고매력의 폴란드
3. EU시장과 동유럽시장진출의 교두보

Ⅳ.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1. 동유럽시장의 교두보 폴란드의 매력
1) EU의 디지털 전진기지
2) 저렴한 인건비와 환경여건
3) 수직계열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
4) 수요증대
2. 폴란드와 LG전자의 WIN-WIN 전략

Ⅴ.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시장 진출 전략
1. 한국의 다른기업의 폴란드 시장 진출 사례
2. 한국 기업의 폴란드 진출시 고려사항
1) 브랜드 신뢰도
2) 폴란드 중소기업간 제휴
3. 동유럽의 밝은 경제 전망과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진출여건

Ⅵ.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머 리 말
최근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방법이 무역위주에서 현지직접투자(FD1)를 통한
현지생산 위주로 옮겨가고 있다. 한국에서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다국적기업들이 생겨나고 해외현지생산의 비중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한국은 예전에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벗어나
첨단기술이 필요한 전자산업이나 자동차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바,
동유럽 중에서도 시장경제 체제로의 전환을 가장 성공적으로 이루어 냈으며
앞으로의 경제전망도 가장 밝다고 평가받는 국가인 폴란드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매력있는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LG전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동구권진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그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 중 략 >

2. 한국기업의 동유럽 시장 진출시 고려 사항

1) 브랜드 신뢰도 : 리더스 다이제스트 설문조사에 의하면, 폴란드인들은 대체로
자국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폴란드 내의 설문은 휴대폰, 화장품등 소비재부터 은행, 주유소, 방송국등 서비스 분야까지 11개 부문에서
신뢰하는 브랜드를 제시하여 설문조사한바 폴란드인들은 무려 9개 부문에서 자국 브랜드를 가장 믿는다고 답변하였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서비스, 식료품 등의 부문에서 폴란드의 브랜드가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휴대폰, 화장품등 공산품 쪽에서는 외국 브랜드가 상대적으로
우위를 보였다는 것이다. 이와같이 폴란드의 경우 자국의 제품 이미지가 좋지만 휴대폰과 같은 첨단기술의 경우 외국제품의 이미지가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제품들을 공략하는 전자기업이나 자동차 산업의 경우 진출시 홍보와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산 한다면 폴란드 뿐만아니라 동유럽 시장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중 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목 차1. 전반적 개요2. 사업의 정의(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4) 연혁 및 규모(5) 심벌마크과 슬로건(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3. 경영내부 환경 분석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

  • [국제경영] LG전자의 러시아진출성공사례
  • 진출 초기(1990~1994년)LG전자가 골드스타라는 브랜드로 러시아에 처음 진출한 시점은 러시아의 개방정책이 시작된 1990년이었다. 러시아의 무한한 부존자원첨단 과학기술과 LG전자의 산업 응용 기술을 결합하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진출하였다. 러시아는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한 전략 지역으로 시베리아 횡단철도와 한반도가 연결된다면 유럽과 아시아의 거대한 시장이 대륙을 통해 연결되기 때문에 러시아 시장을 선점하

  • [국제경영] 해외투자동기에 따른 사례조사
  • REPORT-해외투자 동기에 따른 사례조사-구분사례현지국가산업/제품주요사례이슈시장진입 및 경쟁전략적 동기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베트남자동차시장진입전략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 전략베트남통신 교환기시장진입전략인사 노무관리적동기삼성전자의 해외사업조직글로벌전자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 관리청도인조수식유한공사중국장신구노무관리전략,문화갈등(한족과 조선족),조직 및 커뮤니케이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이 손을 잡는 것이다. 이 같은 국제 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3-2.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동기(1) 신기술, 신제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