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BlueOcean프로젝트 DrCa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공간으로 새로운 수요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블루오션은 주로 기존 산업의 확장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저희 팀 역시 주제로 선정한 Dr. Case는 기존의 살균기 산업의 확장형으로서 필통에 살균작용을 부가 한 것이다. 현재 우리 사회는 산업사회를 지나면서 건강과 환경에 관한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저희 팀은 이러한 사회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위생” 이라는 핵심 편익을 제공하는 살균필통인 Dr. Case를 주제로 선정 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
<1> 손씻기 운동(1830운동)
서울시는 지난 2004년 5월 12일부터 손씻기 운동인 1830운동을 실시하고 있 다. 조사에 의하면 사람의 신체 가운데 유해세균이 가장 많은 부위가 손으로, 한 손에 6만 마리의 세균이 있으며 손을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의 70% 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얼마 전 학교에서 많은 학생들이 식중독에 걸리는 등 사회적으로 위생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이렇게 사회적으로 위생청결 문 제가 부각되면서 각 자치단체의 대책마련과 개개인의 의식변화가 중요시 되고 있 다.
<2> 웰빙열풍
산업사회를 지나면서 우리 사회에선 건강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음식, 운동, 가전제품 등에서 건강관련 사업이 크게 활성화 되고 사람들 도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크게 신경 쓰게 되었다. 그래서 앞으론 건강에 관련 한 시장의 규모가 해마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성장성과 수익성을 충분히 노려볼만하다.
<3> 폭넓은 Target(VIP마케팅 포함)
필통은 보통 우리가 초등학교 입학서부터 대학교까지 거의 20여년 이상을 항상 접하는 학용품이다.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고 널리 퍼져 있으며 고정 수요층이 반드시 존재하는 시장이다. 또 성인이 되어도 펜은 항상 휴대하면서 사용하므로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층도 공략 할 수 있다. 그리고 세계 유명 브랜드 업체인 몽블랑이나 듀퐁 같은 업체와 제휴하여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가 제품시장도 노려 볼 수 있다.
<4> 구매자(부모님)와 사용자(학생)의 차별화
우리나라 어머님들의 교육열은 세계에서 거의 최고 수준이다. 옷이나 학용품, 학교 등을 아이들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어머님들에 의해서 선택된다. 이런 우리나라의 특징을 이용해 학생들은 물론 어머님들을 상대로 한 마케팅 전략을 짤 필요성이 있다. 어머님들에겐 디자인보다는 살균과 건강과 관련된 기능을 주제로 마케팅을 하고 아이들에게는 주로 인기 있는 캐릭터 등을 활용한 디자인 측면을 부각시켜 기능적인측면과 함께 마케팅을 펼치면 효과적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 마케팅의 정의도 경제용어로서의 언급된 마케팅의 범주를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단지 스포츠라는 매개를 통하여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 다. 스포츠 마케팅은 유형이든 무형이든 스포츠 그 자체를 상품화시키는 것이고 스포츠 자 체가 상품이기도 하다. 스포츠 마케팅은 일반 경영 마케팅과 같이 원론적 입장과 관리론적 입장을 갖는다. 즉 스 포츠 산업의 사회 경제적 측면과 원리를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원론과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행정론 특강 자료
  • 프로젝트와 같이 활동의 소요시간 예측이 어려운 경우에 주로 활용되는 프로그램 기획기법으로 목표달성의 기한을 정해놓고 목표달성을 위하여 설정된 주요 새부목표 또는 활동의 상호관계에 대해 시간계획을 연결시켜 도표로 나타내는 기법〈TQM(총체적 품질관리, Total Quality Management)〉1. Deming이 주장한 이론으로 최근 행정개혁의 신공관리 차원에서 새로이 주장되는 개념. 내용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관리기법으로 산출물의 품

  • [마케팅전략] ‘올리브가든’ 마케팅전략
  • ‘올리브가든’ 마케팅 전략수강과목 : 마케팅 관리론담당교수 : 조 이름 : 조원 이름 : 작지만 가보고 싶은 곳 ’올리브 가든’의 마케팅 전략목 차1. 서론 - - - - 3p왜? 느껴조인가? / 올리브가든 인가? / 본 프로젝트의 의의2. 마케팅 대상에 대한 개략적 소개 - - - - 4p3. SWOT 분석 - - - - 4p시장 환경, 소비자의 특성, 경쟁사 그리고 4P에 대한 SWOT 분석4. 마케팅 목표 - - - - 9p우리는 어떤 목표를 가지고 올리브가든을 마케팅 할 것인가?5. 마케팅 전략

  • 델타항공 경영분석및 델타항공 위기극복전략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델타항공 향후비전분석
  • 마케팅관리론 프로젝트 회사로 선정하는데 동의하였다. 2. 항공사 시장의 특성자본집약적 및 서비스집약적 산업이 한 대 어우러져있을 뿐만 아니라 초기 자본 및 자산이 매우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진입이 매우 어려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최근 유가 가격의 급상승 및 저가항공의 등장으로 인하여 많은 항공사들이 파산 또는 다른 항공사들과의 합병을 통하여 생존을 하고 있다. 3. 업계 현황세계 항공사 시장은 미국의 델타항공, 유나이티드

  • [경영성공사례] 불황기의 경영전략
  • 프로젝트의 수와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앞으로 한동안 우리 경제의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은 점차 강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올바른 대처방안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불황이 주는 의미와 그에 따른 소비 형태의 변화, 즉 구매심리 및 행동을 상세히 관찰하고 시장에 대한 적극적이며 적합한 마케팅 및 광고전략 수립이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변화하는 시장과 소비자의 행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