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학급 경영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계획이나 실천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아동을 참여시키고 우리 반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학급을 경영하겠습니다.
둘째,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학급 가꾸기
모든 아동들이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학급으로 가꾸겠습니다.
셋째, 기초 기본에 충실한 예의바른 학급 만들기
수업시간, 선생님, 친구들 간에 지켜야 할 예의를 올바르게 알고 실천하는 어린이로 기르겠습니다.
2. 학급조직
1) 좌석 배치(모둠 구성) 방법
① 남녀별로 준비된 뽑기 막대를 뽑아 자기 좌석 번호 뽑기
② 프로젝션 TV 화면에 띄워진 <좌석배치표>의 좌석 확인하고 자기 자리에 앉기
※남학생들의 활동성을 고려하여 남학생을 오른쪽에 앉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경영][학급교육과정]학급경영의 의의,원리, 학급교육과정의 성격,편제,개발절차, 학급교육과정의 편성운영원칙,교과지도,제언
  • 학급과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재량활동의 경우는 운영 방식에 따라 다양한 틀이 작성될 수 있어, 단위 학교에서 제시하는 형태가 오히려 바람직한 모습을 그려내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아주 핵심적인 사항 이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좀더 융통성 있는 교육과정 틀이 작성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교육의 목적은 지식의 양을 증대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가진 잠재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다.Ⅱ. 학급경영의 의의일반적으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학급 전원의 진학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비록 제 성적이 조금 떨어지기는 했지만 아이들의 성적이 조금이나마 올라서 기뻤고 특히 아이들이 보내준 감사의 쪽지를 읽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진학부장으로 활동하면서 아이들의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해 주는 일도 그 때문입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외곬의 공부벌레가 아닌 사회성을 지닌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로 성장했습니다. 이 같은 대내외적인

  • [교육론] 중학교 사회과 수업 지도안
  • 계획서1. 주제2. 문제제기/필요성3. 목적4. 수업활동 방향5. 본시안의 작성과정Ⅱ. 단원의 성격1. 교재관가. 단원설정의 이유나. 단원의 개요다. 단원의 학습 계열성3. 학생관가. 학력 진단나. 선수 학습 진단다. 사회 과목에 대한 설문 조사 후 결과 분석 및 대안 제시1) 사회 과목에 대한 선호도2) 사회과목이 공부하기에 어렵다고 느끼는가?3) 경제문제에 대한 관심4) 교수- 학습 방법 선호도5) 합리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토의 ․ 토론 수업이

  • [특별활동] 재량활동
  • 주도적 학습 중심형가. 주제별 편성형나. 학급별 편성형(3) 범교과ㆍ자기 주도적 학습 통합형5. 재량 활동의 평가(1) 재량 활동 평가의 기본 방향(2) 학생 평가(3) 재량 활동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평가Ⅱ. 재량활동 연간계획서Ⅲ. 월별 활동 내용Ⅳ. 본시 학습 교수학습 과정안( 재량활동 )교수-학습 과정안Ⅴ. 참고 자료지구 마을 사람들나는 이런 사람이 될꺼야 !게임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 [컴퓨터교육]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PBL(Problem-based learning) 지도안
  • 5학년 실과 교과서, 93~96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5학년 교사용 지도서, 168~175참고 사이트http://www.edu4.co.kr/ 컴퓨터 교과 연구회1. 문제 분석 및 문제 확인가. 문제 확인나. 문제 분석다. 문제 해결 절차2. 문제 해결 방법 탐색(이론적 배경)가. PBL(Problem-Based Learning) 의 이론적 고찰 나. PBL 수업설계3. 문제해결하기가. 소단원 선택의 이유나. 단원 내용의 구조다. 단원의 지도 목표라. 단원의 지도 및 평가 계획마.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바. 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