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그룹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항공/육상 운송 부분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애바카스, 인천 공항 에너지, 금호고속
② 타이어 부문 : 금호 타이어
③ 화학부문 :금호 석유화확 ,금호 피앤비 화학 ,금호 폴리켐,금호 미쓰이 화학
④건설/레져/물류 부문 :금호 건설,대우건설, 금호렌터카, 금호리조트,
아시아나 레져, 한국복합물류
⑤금융/IT/에너지/상사 부문 :금호생명, 금호 종금, 아시아나 IDT, 금호개발상사
위의 5가지 부분에서 업계최고 1등 기업 가치를 창출하기위해 고객, 주주, 채권 단, 종업원 협력업체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시장에 신뢰를 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다.
2)경영 철학
① 금호 아시아나의 경영 이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국가에 공헌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구체 적으로 실천하기 위하여 경제적 차원에서 세계 최고일류의 가치를 창출하고, 인간적 차원에서 인간미 있는 열린 공동체를 실현하며, 사회적인 차원에 서 신뢰경영과 사회적 책임경영을 통해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을 지향 하는 경영이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및 대한항공의 향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INDEX1. 보고서 개요2. 대한항공 기업 마케팅전략 연구(1)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요약(2) 대한항공 상황분석1) 기업내부환경분석2) 기업외부환경분석 (5 FORCE 모델분석)(3) 경쟁사 분석 (아시아나항공)① 기업철학② 경영이념③ 경영철학④ SWOT 분석⑤ 마케팅 4P전략(4) 대한항공 SWOT 분석1) SWOT 분석 2) SWOT 전략1) SO 전략2) WO 전략3) ST 전략4) WT 전략(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STP 전략-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 경영분석
  • 분석1)사업구성2)시장점유율3)성장잠재력4)내부경쟁력원천5)SWOT분석6)영업분석 결론4.재무분석1)ROE 의 분해 : 전통적인 방법2)표준 대차대조표와 표준 손익계산서와 수익성 비율3)회전율과 기간4)유동성비율5)부채비율 및 보상비율6)재무분석 결론5. 경영관리분석1)지배구조2)리스크관리3)경영분석 결론6. 참고문헌1. 기업소개과점시장인 항공시장에서 국내 대기업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비교하였다. 두 기업은 각각 한진그룹과 금

  •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학회나 단체에서도 윤리경영상을 제정하는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투명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그동안 각 기업이나 사회단체들로부터 모범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귀감이 되고 있는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도입배경, 실천사례, 성공적 도입 요인 들을 살펴보고 분석해 봄으로써 윤리경영에 대한 학술적 분석을 시행하고자 한다.2) 조사 방법① 홈페이지 등의 공시 자료 조

  • [재무제표분석]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재무제표 분석
  • 보고서최종.hwp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재무제표 분석보고서1. 항공산업 특징 및 산업동향항공산업은 계절에 따라 항공수요의 편차가 크며, 항공기 도입에 대규모 자본이 소요됨으로 인하여 수요에 따른 공급의 탄력성이 적다. 또한 철도 등 타 교통 수단에 비해 역사는 짧지만 고속, 장거리 수송에 있어서 경쟁 우위 점유하고 있지만 최근 KTX의 등장으로 인하여 국내의 경우 경쟁 우위가 약화되고 있다. 그리고 항공수요의 특성상 사회, 경제적 환경

  • 대한한공 기업보고서
  • 항공의 조직구조와 문화, 환경은 어떠한 지 알아보고 이를 경쟁사와 이상적 모델로 비교하여 장점과 단점을 분석 해본다.문제점 진단 & 처방책 도출 방법문제점 진단방법처방책 도출방법분석을 통해 나온 단점들을 가지고 문제점을 진단하고, 경쟁사와 비교해본다.우리가 만든 개념적 틀에서 발생한 이상적모델과 현 대한항공의 조직구조를 비교해서 현실에 맞는 해결책을 모색해 본다. 기업 보고서 목차대한항공 조직문화 문제점아시아나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