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터넷 쇼핑몰과 국제경영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쇼핑몰 또는 사이버몰이라고도 한다. 컴퓨터 통신망의 가상 세계를 뜻하는 사이버 공간과 보행자 전용 상가를 뜻하는 쇼핑몰의 합성어로, 인터넷의 가상 공간에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상가를 말한다.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이다.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의 모습과 정보를 컴퓨터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진열해 놓으면, 소비자들은 상점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품을 찾아 주문하고 대금을 지불하면 주문한 상품이 고객에게 배달된다.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를 고객으로 삼아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역 형태로서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직접 상점을 찾는 일 없이 전세계의 상품을 가격 및 품질 등에 따라 비교해가며 한자리에서 값싸게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영자 입장에서는 실제 매장을 갖추는 데 비하여 비용이 적게 들고, 시간·공간적 제약이 없으며 건물 임대료 등 운영비도 크게 줄어들어 상품 가격을 낮추어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인터넷 정보가 방대해서 원하는 상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고, 일부 반품이나 애프터서비스가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도 있다.
2.해외 인터넷 쇼핑몰
2 - 1. 해외 인터넷 쇼핑몰이란?
국내가 아닌 해외 현지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인데, 크게 해외 직접 구매와 구매대행으로 구분한다. 직접 구매는 소비자가 직접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것을 의미하고, 구매대행은 현지에서 상품의 구매부터 국내로 배송까지 대신해주는 서비스이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해외 유명 쇼핑몰 육스(yoox.com), 6pm(6pm.com) 같은 경우 상품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대부분 한국으로 직접 배송을 해주지 않는다. 그 때문에 소비자들은 구매대행 이나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추가의 수수료를 내야 한다.
배송대행은 현지의 물류창고를 가진 업체 또는 주소지를 가진 개인이 배송을 대신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배송대행은 소비자가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 주문과 결제를 하고 주소지를 배송대행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대행업체 또는 개인에게 일정한 운송료를 결제하면 해외 쇼핑몰에서는 배송대행지로 상품을 배송해 준다. 상품을 받은 배송대행 업체들은 한국에 있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송해주는 구조로 되어있다.
하지만 해외 쇼핑몰의 이용이 늘면서 무료 배송 서비스를 하는 해외 쇼핑몰 또한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것이 영국 인터넷 쇼핑몰인 ASOS(asos.com). 지난해(2010)에 전 세계 배송을 시작하더니 지난 2월(2011년 2월)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전 세계 무료 배송 서비스를 시작해 국내에서까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 타임스는 최근 "ASOS가 전 세계 무료 배송을 내세워 온라인 쇼핑몰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하루에 전 세계 70만명이 사이트를 방문하는데 그중 50%가 중국·한국 등 아시아와 미국이다"고 밝혔다. 샵밥(shopbop.com) 같은 미국 사이트는 100달러어치 이상 사면 한국까지 무료 배송을 해준다.
미국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cosmetics.com) 역시 115달러 이상 구매 시 전 세계 무료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1) 구매대행 - 핑크 119
국내 고객을 위한 해외 상품 구매대행 서비스와 국제 배송 대행 서비스를 해주는 업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해외에 현지 사무소를 두고 국내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동에 위치한 LA미아맘(조영·070-7526-1119)’으로서, 해외구매 대행 서비스 핑크119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4년에 핑크 인터내셔널을 설립해 베이비베이비 쇼핑몰을 개설했으며, 이후 2006년에 LA션엄마 쇼핑몰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홈쇼핑 기업분석 CJ 홈쇼핑 마케팅 CJ 홈쇼핑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인터넷 쇼핑몰 CJmall오픈02년 03월위성방송 송출개시/부산 제2콜센터 오픈/오프라인 매장 CJ갤러리(강남점) 오픈05월 여성고객 전담 엔젤서비스 개시07월 홈쇼핑 최초 해외로 상품 수출09월 매출 1조원 돌파/대전 제3콜센터 오픈10월 CJ홈쇼핑으로 사명변경CJ몰, 2002 영프론티어 어워드 인터넷서비스부문 골드상 수상11월 2002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우수상 수상12월 CJ홈쇼핑, 정직방송 준수 선포 국가고객만족도(NCSI) 홈쇼핑부문 1위 기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1991국내 최대 컴퓨터 생산능력의 안산 신공장 준공(연생산 100만대 규모)1993휴대형 정보통신 단말기 PDA 개발1994DSP 다기능 멀티미디어 PC ‘뚝딱Q’ 개발1996국내 최초 위성을 통한 컴퓨터 교육 실시19972년후 무료 업그레이드 ‘드림시스61 체인지업 PC’ 개발 ,제2안산 공장 착공1998히트상품 수상 ‘체인지업’ (한국능률협회), 미국 판매 법인 설립1999컴퓨터 업계 최초 인터넷 쇼핑몰 ‘삼보컴퓨터 쇼핑몰’ 오픈eMachines 미국 시장 3위, 일본시장 2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10여 년 이상 앞서고 인구도 4~5배 많은 미국 업체와 국내 업체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에서 홈쇼핑이 가장 발달했다는 미국 업체들이 우리나라의 홈쇼핑 업체를 방문해 벤치마킹을 하기도 한다. 세계 1,2위 업체인 QVC와 HSN 관계자는 최근 CJ홈쇼핑을 방문, 경영진으로부터 성장비결을 배웠다.2) 유통판도 바꾼다 TV홈쇼핑, 인터넷 홈쇼핑등 신 유통업종의 연간 매출액이 전년대비 70∼80% 가량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재래식 오프라인 유통시

  • [물류관리]대한통운의 물류성공사례분석
  •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시스템,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출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제 대한통운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탁월한 서비스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21세기 초일류 복합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2. 기업비전< 전략적 혁신 >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신속한 대응전략적 혁신을 통한 최적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Wizwid`위즈위드 경영분석
  • Ⅰ.Wizwid 소개 해외 쇼핑몰에서 인터넷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지만 미국 쇼핑몰은 국제배송이 안 되는 경우가 태반이고, 국제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사용 및 언어소통의 문제로 인해 상품정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설령 고객이 상품을 주문해 배송이 된다고 해도 배송기일이 오래 걸리고 배송과정에서의 상품 훼손, 분식 같은 불안감 때문에 쉽게 해외 쇼핑을 시도하지 못해왔습니다.-Wizwid 마케팅팀 김인성 -위즈위드는 고객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