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이 참여했거나 인상 깊게 느낀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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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론]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이 참여했거나 인상 깊게 느낀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영리조직의 모금이란

2.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마케팅의 필요성

3. 자신이 참여했거나 인상 깊게 느낀 모금 프로그램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의 모금 프로그램
(1)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의 모금 프로그램의 내용
(2)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의 모금 프로그램 장단점
2) 한톨나눔축제를 통한 모금 프로그램
(1) 한톨나눔축제를 통한 모금 프로그램의 내용
(2) 한톨나눔축제를 통한 모금 프로그램의 장단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비영리조직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재정문제는 이들의 공통적인 당면과제이다. 이는 조직의 비전과 사명을 달성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영리조직의 모금을 위해서는 계획수립을 비롯하여 지도자, 자원봉사자의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 관리운영, 개인기부자 및 고액기부자 개발 및 조직화, 정보화 시대의 모금활동기법 활용방안 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안들에 대한 적극적인 연구 및 개발이 있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모금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이 참여했거나 인상 깊게 느낀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장단점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황인옥 외(2010). 모금전문가의 길. 양서원.
이용규(2006). 비영리 조직운영. 예영커뮤니케이션.
김경희(2004). 비영리조직 모금 활성화 방안. 사회복지 실천.
배은옥(2009). 비영리단체 모금 정책의 주요내용과 정책 사례. 도움과나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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