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해외진출전략중국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맛이 사나이를 울리는구나.”라는 광고 카피와 함께 특유의 매운맛을 강조해 온 농심 신라면은 1986년 개발된 이래 한국의 라면 산업을 이끌어 왔고 한국의 대표브랜드로 자리 잡아 왔다. 그러나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와 날로 극심해지는 경쟁으로 인해 해외 라면시장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농심은 해외 생산체계를 갖춘 첫 번째 시장으로 중국을 선택했다. 이것은 시장성과 성장성, 비용 요인을 두루 고려한 선택으로, 농심은 중국시장에서 과거 5년간 연평균 매출액 40.5%에 달하는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계란으로 바위 치는 격이다’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외국 기업이 중국에서 성공하기 힘들다는 현 상황에서, 농심이 중국 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수립하여 사업을 수행해나갔는지를 조사해보는 것은 향후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에도 커다란 시사점을 준다고 할 것이다. 더불어 일본과 미국에서의 농심의 활동도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1) 기업이념
Better foods &Services For Better Life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2) 기업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 기업
두뇌, 기술, 시스템의 힘으로 상품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1세기 식(食)의 미래를 창조하여 내실 있는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농심 신라면 중국 해외 진출 전략
  • 국제경영전략신라면 해외 진출 전략-중국--목차--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 2.기업소개3.농심 신라면 해외진출 동기 및 현황 4.신라면 중국 진출배경5.중국시장 진입방식 : 해외직접투자6.중국진출 현황-본론-1.신라면 중국 직접투자의 방법 or 전략 분석 (1)swot분석(2)4p전략2.신라면 중국 시장 분석3.신라면 중국 직접 투자의 성과1.문제점 및 개선방안, 전망2.맺음말붙임: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이 맛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해외투자 장려 발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즉, 국가 최고 위층이 국제시장에서의 주동적인 역할을 위해서 투자유치와 진출을 결합시켜 국내외 자원을 충분히 이용해야 한다고 여론을 주도하고 있고, 대외경제 주관부처에서는 중국 기업이 해외투 자 진출에 적극 나서야 할 때임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 기존의 대외경제정책과 대별되는 해외투자 장려, 그 배경은 무엇일까? 관계전문가 들은 먼저, 중국기업의 제품 생산기술이 국제적인 수준에 부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어떻게 잘 이용할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농심소개농심은 1965년 창립된 이래 40년 이상 장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중국진출 배경 (1) 업계현황 (2) 중국 제과시장 현황 (3) 투자결정3. 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 (1) 중국 진출 현황- SWOT 분석(2) 현지 경영성과 분석 - 성공요인분석4. 향후 전망 (1) 오리온의 전망(2) 경쟁사분석&평가5.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 도출 Ⅲ. 결론Ⅰ. 서론이미 보편적인 현상이 되어가고 있는 기업의 국제화는 해외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의 특성상, 어느 나라보다 필수적이고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특히 기업의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